러블리즈(Lovelyz) 2nd Album Repackage [지금, 우리] 5월 2일 발매!
'러블리즈'가 전하는 새로운 3부작의 화려한 엔딩, 정규2집 리패키지 발표!
Lovelyz 2nd Album Repackage [지금, 우리]
그룹 러블리즈가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을 발매하며 기습 컴백한다.
러블리즈의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지금, 우리]가 오는 5월 2일 발매된다.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러블리즈에게 뜨거운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한 앨범으로, 기존 앨범에 들어 있던 11곡 이외에도 신곡 두 곡이 추가되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한층 달콤해진 여덟 소녀들의 로맨틱한 음색이 더해져 팬들을 다시 한번 매료시킬 것이다.
또한, 러블리즈는 매 무대마다 깜찍하고 사랑스러운 퍼포먼스로 자신들만의 색깔을 선보여온 만큼, 이번 리패키지 앨범을 통해 가장 ‘러블리즈’만의 색깔을 잘 나타낼 수 있는 퍼포먼스를 예고해 음악 팬들의 눈과 귀를 더욱 즐겁게 할 전망이다.
다시 한번 [지금, 우리] 러블리즈의 매력에 빠질 준비 되셨나요?!
러블리즈의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소녀들의 새로운 3부작의 시작을 알렸던 ‘Destiny (나의 지구)’를 시작으로, 제 2막을 열었던 ‘WoW!’를 통해 한층 더 사랑스러워진 모습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만큼 새로운 음악으로 돌아오는 소녀들을 기다리며...또 다시 팬들을 흥분시키고 있다.
드디어 이들의 새로운 3부작의 마지막 이야기로 [지금,우리]를 전하며 화려한 엔딩을 선사한다.
러블리즈의 정규2집 리패키지에는 그녀들만의 특유의 아련함과 상큼 발랄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댄스곡 신곡 2곡이 추가되어 한층 다채로운 음악 감성을 만날 수 있으며, 데뷔 때부터 러블리즈와 함께 해 온 윤상 중심의 프로듀싱 팀 ‘원피스(1Piece)', 실력파 작사가 서지음 등 히트메이커들은 물론, 그룹 인피니트의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제이윤이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 타이틀곡 “지금, 우리" 는?
타이틀곡 ‘지금,우리’는 일렉트로닉 댄스뮤직으로 ‘원피스(1Piece)'의 멜로디와 편곡은 이전보다 파워풀해졌으며, 이제까지의 러블리즈 곡들에 비해 BPM이 가장 빠른 댄스곡이다.
시원한 편곡과 높은 음역대로 러블리즈 특유의 아련함을 동시에 표현하며 멤버들의 가창력을 아쉬움 없이 보여주는 곡으로 팬들이라면 평생 기억에 남을 가장 소중한 선물이 될 것이다.
특히 ‘Destiny (나의 지구)’ 에서는 사랑이 이루어질 수 없는 절망감, ‘WoW!’ 에서는 왜 그 사랑이 이루어질 수 없는지를 설명하다 결국 '지금, 우리'에서는 사랑이 이루어지는 '해피엔딩'을 주제로 방향을 이어나갔다.
‘Ah-Choo’, ‘안녕 (Hi~)’ 에 이은 ‘원피스(1Piece)'팀과 작사가 서지음의 시너지가 만나 그들의 길었던 사랑이야기의 마침표를 찍어내 더욱 기대를 모으며 그녀들이 써 내려갈 새로운 3부작의 마지막 이야기를 기대하게 하고 있다.
# 앨범 수록곡 Preview
1. R U Ready?
Composed 1Piece / Arranged 1Piece
곡 설명: 몽환적이고 아련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
타이틀곡의 인트로 같지만 또 완전히 다른 테마가 나옴으로 타이틀곡의 느낌을 보여주면서 가려냈다.
데뷔 때부터 러블리즈와 함께 해 온 윤상 중심의 프로듀싱 팀 ‘원피스(1Piece)’ 작사가 간디, 김이나의 합작으로 이전까지의 히트 넘버와는 다른 새로운 색깔의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구현하면서도, 여전히 러블리즈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러블리즈 특유의 귀엽고 상큼한 매력과 레트로한 멜로디, 칩튠(Chiptune) 사운드의 신디사이저들이 가사와 대조를 이룬다.
3. 지금, 우리 [TITLE]
Lyrics 서지음 / Composed 1Piece / Arranged 1Piece
곡 설명 : ‘Destiny (나의 지구)’, ‘WoW!’ 에 이은 3부작의 마지막 이야기 '지금, 우리'.
일렉트로닉 댄스뮤직으로 1Piece의 멜로디와 편곡은 이전보다 파워풀해졌으며, 시원한 편곡과 높은 음역대로 러블리즈 멤버들의 가창력을 아쉬움 없이 보여주는 곡이다.
‘Destiny (나의 지구)’ 에서는 사랑이 이루어질 수 없는 절망감, ‘WoW!’ 에서는 왜 그 사랑이 이루어질 수 없는지를 설명하다 결국 '지금, 우리'에서는 사랑이 이루어지는 '해피엔딩'을 주제로 방향을 이어나갔다.
‘Ah-Choo’, ‘안녕 (Hi~)’ 에 이은 1Piece 팀과 작사가 서지음의 시너지가 만나 그들의 길었던 사랑이야기의 마침표를 찍어냈다.
이제까지의 러블리즈 곡들에 비해 BPM이 가장 빠른 댄스곡으로, 1Piece팀이 가장 신경 썼던 부분은 일렉트로닉댄스뮤직 장르임에도 러블리즈 특유의 아련함을 동시에 표현해야 하는 부분이었다고 한다.
4. Aya
Lyrics 제이윤 / Composed 제이윤 / Arranged 제이윤
곡 설명 : 'Hug Me', '퐁당' 에 이은 제이윤과 러블리즈의 세 번째 만남이 되는 곡 'Aya'는 사랑에 빠져야 사람이 되는 마리오네트가 컨셉인 곡으로, 잠자는 숲 속의 공주처럼 고백을 받으면 사람이 되는 소녀의 소중한 사랑이야기를 담았다. 오르골과 뮤직박스 안에서 신나게 노는 이미지를 생각하며 작업하였고 뮤지컬처럼 각각의 멤버들의 캐릭터를 부여해 듣는 즐거움을 높였다.
곡 설명 : 신스 리드 사운드의 업다운을 통해 신디사이저가 가지고 있는 악기의 특징을 극적으로 표현하는 장르인 Tropical 댄스적인 요소와 전반부에서의 템포감과 코러스에서의 템포감을 차별화할 수 있는 Two Step, 그리고 Trap의 요소가 가미된 신나고 발랄한 댄스곡이다.
이 곡은 코러스와 랩메이킹 등 많은 부분을 멤버들의 참여로 완성한 곡으로 러블리즈의 신선하고 상큼한 이미지를 다양한 느낌으로 표현하고 있다.
7. 새벽별 (Babysoul & Kei & JIN)
Lyrics 장연정 / Composed 1Piece / Arranged 1Piece
곡 설명 : Kei, Babysoul, JIN의 유닛곡으로 리얼 오케스트레이션 악기를 주로 사용하여 동화에 나올 것 같은 몽환적 분위기와 러블리즈 특유의 아름다움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기존 러블리즈 발라드처럼 신스팝 발라드가 아닌 아날로그 악기 기반의 곡으로 화성적인 짜임새와 편곡 부분에서도 심혈을 기울였다.
곡 설명 : 첫눈은 Rphabet의 Razer와 고상지밴드 피아니스트 최문석의 콜라보로 쓸쓸한 겨울, 사랑했던 사람을 잊지 못한 여린 소녀의 외로움을 표현한 곡이다. 1940년대 스탠다드 팝의 따뜻한 느낌을 표현하고자 하였으며, 쓸쓸한 겨울의 느낌을 일렉트로닉 피아노와 절제된 스트링으로 표현하였다.
9. 똑똑
Lyrics 서지음 / Composed 1Piece / Arranged 1Piece
곡 설명 : ‘Ah-Choo’에 이은 1Piece와 작사가 서지음의 작품으로 러블리즈의 전작 ‘놀이공원’, ‘이별 Chapter1’의 뒤를 이을 경쾌한 댄스곡이다. 짝사랑에 빠져 왔다 갔다 하는 마음을 익살스럽게 표현하고 있으며, 러블리즈 멤버 개개인의 매력이 가득한 재미있는 곡. 보컬을 샘플링한 곡의 인트로를 시작으로 쉴새 없이 전개되는 예쁜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이다.
곡 설명 : 미주, 수정, 예인의 유닛곡. 경쾌하고 시원한 느낌의 비트 위에 센스 있는 제목과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청량감 있는 신스 사운드, 일렉기타가 인상적인 곡이다. 그 위에 얹혀진 보컬과 신나고 세련된 후렴 멜로디는 러블리즈의 사랑스러움을 더욱 어필하고 있다.
11. Night and Day
Lyrics BEE / Composed BEE / Arranged BEE
곡 설명 : 이 곡은 이별 뒤 모든 것이 시들어버린 듯 하고, 밤도 낮도 없이 한자리에 혼자 머물러있는 듯한 쓸쓸함에 헤매는 마음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