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 Entertainment 소속 7인조 보이 그룹 온앤오프가 데뷔 앨범 [ON/OFF]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온앤오프는 서로 상반된 ON 그리고 OFF가 함께 공존하는 팀으로 온앤오프만의 특별한 조합과 음악이 다양한 조화를 이루며 여러가지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온앤오프라는 이름은 느껴지는 낯선 느낌처럼 세련된 음악과 퍼포먼스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담았으며, 무대 위 강렬한 ON 의 모습과 친근하고 각자의 개성을 보여주는 OFF의 반전이 있는 매력을 보여주며 이제까지 팬과 아티스트 사이의 일방통행같은 팬 문화가 아닌 특별한 소통을 암시하는 이름이기도 하다.
팀명과 동명인 첫 데뷔 앨범 ‘ON/OFF’는 최고 프로듀싱팀 모노트리가 전곡 작업하여 온앤오프만의 색깔과 매력을 최고의 퀄리티와 사운드로 만들어냈다.
타이틀곡 ON/OFF 는 Chill out house 장르를 바탕으로 기존의 K-Pop 씬에서는 드문 스타일의 곡이으로 벌스에서 멤버 각각의 개성과 보컬을, 후렴구에서는 댄스 퍼포먼스에 집중을 하게 하는 구성으로, 일곱 멤버들의 감각 있고 화려한 퍼포먼스가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그 외 시원한 여름날을 연상케하는 사운드가 매력적인 ‘Difficult, 일곱 멤버의 섬세한 보컬을 만날 수 있는 ‘If We Dream’, EDM을 기반으로 한 강렬한 댄스곡 ‘Original’, 세상에 처음 데뷔하고 만나는 온앤오프의 자신들의 이야기와 같은 곡 ’Cat’s Waltz’등 총 5곡이 수록 되어 있다.
온앤오프는 WM엔터테인먼트의 전문화된 기획력과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년간의 트레이닝을 거쳐 데뷔하는 만큼, 데뷔 앨범을 통해서 온앤오프만의 아이덴티티를 각인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1. ON/OFF
Lyrics by 황현 (MonoTree), Wyatt (온앤오프)
Composed & Arranged by 황현, Nopari (MonoTree)
Chill out house 장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On/Off는 기존의 K-Pop 씬에서는 드문 스타일의 곡이다. 후렴구의 쏟아지는 올파트나 강하게 몰아치는, 인트로 같은 남자 아이돌의 공식같은 구성에서 벗어나, 벌스에서 멤버 각각의 개성있는 보컬이 돋보이며, 후렴구에서는 댄스 퍼포먼스에 집중을 하게 하는 구성으로, 온앤오프만의 감각적인 보이스와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곡이다.
2. Difficult
Lyrics by 황현 (MonoTree)
Composed 황현 (MonoTree), Paulo Jonson
Arranged by 황현 (MonoTree)
아직 여자에 대해 잘 모르겠다는 답답한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Difficult’는 시원한 여름날을 연상케하는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물속에 뛰어들어 귀가 멍멍해 지는 듯한 느낌을 표현한 트럼본 Drop 파트가 특이하다. 특히 후반부 MK와 Wyatt의 대조되는 랩 보이스가 재미를 더해준다.
3. If We Dream
Lyrics by 이주형 (MonoTree)
Composed & Arranged by 이주형 (MonoTree)
꿈 속 에서라도 만나고 싶은 간절한 사랑을 섬세한 노래말로 표현한 “If We Dream” 은 온앤오프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신인이라고 하기엔 놀랄 만큼 뛰어난 한 명 한 명의 가창력과 표현력을 느껴보기에 부족함이 없다. R&B 리듬위에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 보컬의 풍성한 하모니가 어우러져 곡의 도입부터 후반부까지 다이나믹하게 펼쳐지는 감정선이 아름다운 곡이다.
4. Original
Lyrics by GDLO (MonoTree)
Composed & Arranged by GDLO (MonoTree)
‘그 무엇의 모방이 아닌 나 자신이 오리지널이 되라’는 가사를 담은 곡 Original은 EDM을 기반으로 한 시원한 댄스 곡이다. 나지막이 ‘Original’을 외치면서 시작되는 인상적인 후렴구와 함께 강하게 터져 나오는 브라스가 더해져 곡의 분위기를 더욱 배가시킨다..
5. Cat’s Waltz
Lyrics by 신아녜스, 황현 (MonoTree), Wyatt (온앤오프)
Composed & Arranged by 황현, Nopari (MonoTree)
낯선 세상을 살아가는 고양이의 시선에서 시작되는 포근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눈을 깜빡이는 인사와 쉽게 곁을 내주지 않는 고양이의 특징을 마치 세상에 첫 발을 내 딛으며 팬들에게 첫 인사하는 온앤오프 자신들의 이야기와 비슷하게 표현된 가사가 인상적이다. 조금씩 마음을 여는 감정과 멤버 각각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팬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픈 온앤오프의 진실한 마음을 따뜻하게 담아낸 선물과도 같은 곡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