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3일, sidusHQ 첫 혼성 듀오 모노그램이 1st Digital Single [일기장]을 발표하며 베일을 벗는다.
모노그램은 두 개 이상의 글자를 합쳐 한 글자 모양으로 도안화한 결합문자를 뜻하는 단어로 케빈과 리원, 두 멤버가 음악으로 만나 하나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동시에 모노그램만의 클래식하고 아날로그 감성의 음악적 색깔을 내포하고 있다
MBC '듀엣가요제'를 통해 매력적인 보이스와 넘치는 끼로 실력을 인정받은 ‘리원’과 싱어송라이터 ‘케빈’으로 이루어진 모노그램의 데뷔 싱글 [일기장]은 누구나 간직하고 있는 어린 시절의 추억과 순수한 첫사랑의 감정을 동화같은 가삿말과 함께 모노그램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으로 풀어낸 어쿠스틱 앨범이다.
특히, 이번 데뷔 싱글은 케빈이 전곡의 작사.작곡은 물론, 프로듀싱에도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유감없이 드러내 눈길을 끈다.
모노그램만의 따뜻한 감성으로 써내려 간 [일기장]은 넘쳐나는 자극적인 음악과 바쁜 일상에 지쳐 잊고 지낸 순수했던 그 시절 우리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며 음악 팬들에 기분 좋은 설레임과 잔잔한 감동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TRACK REVIEW]
01. 그 아이
Lyrics by Kevin, 리원 / Composed by Kevin / Arranged by Kevin, Denis Seo, 신승익
눈을 감으면 마치 어린 시절로 돌아갈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세련된 스트링 선율과 경쾌한 기타가 인상적인 곡으로, 어렸을 때는 빨리 어른이 되고 싶었지만 막상 어른이 되고 나니 허무해지는 그 순간, 그 때는 차마 곱씹어보지 못했던 어린 날의 추억을 모노그램만의 동화 같은 감성으로 완성했다. 우리 모두에게는 어린 시절이 있었고, 이 곡의 주인공인 그 '아이'는 우리 모두가 될 수 있기에 엔딩의 가삿말을 끝 맺지 않고 앞으로 우리 모두가 써내려 갈 몫으로 여운을 남겼다.
02. 안녕
Lyrics by Kevin / Composed by Kevin / Arranged by Kevin, Denis Seo, 신승익
반복되는 기타 리프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안녕'이란 단어의 이중적인 의미를 마치 한 편의 소설과 같이 담담하면서도 아련하게 표현한 가사가 특징이다. 또한, 단지 연인 관계의 이별에만 국한하지 않고, 이별을 하는 상대가 누구든지 더 이상 '안녕'이라는 말로 안부를 되물을 수 없는 상대에 대한 그리움과 애틋한 마음을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로 담아내 듣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