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 프로듀서 전승우와 감성 싱어송라이터 폴킴이 장인들과 함께 빚어낸 따뜻한 겨울 노래”
12월에 발표되는 뮤직 갤러리12번째 앨범은 이전 시리즈와는 다른 스타일이면서도 정서적 일관성이 유지된 팝-재즈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K-pop 프로듀서 겸 가수 전승우와 폴 킴의 따뜻한 듀엣 곡이다.
크리스마스의 분위기와 의미가 옛날과 많이 달라지고 빛이 바랜 느낌을 아쉬워하며, 어릴 적 설레고 즐겁고 감사하던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다시 찾아오기를 바라는 풋풋하고 따뜻한 노래로, Vian 재즈 쿼텟과 RB-INJ 스트링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두드러진 완성도 높은 곡이다.
작사, 작곡, 편곡은 물론 노래까지 한 전승우는 록밴드 ‘컬트’로 데뷔, 이후 솔로 가수 활동을 한 후, 휘성의 “전할 수 없는 이야기”와 빅뱅, 빅마마, GOD, 신화, SES 등의 작곡을 하며 프로듀서, 작곡가, 코러스 세션, 보컬 디렉터 등으로 폭넓은 활약을 했다. YG 엔터테인먼트 전속 프로듀서로 활동 중 강성민과 함께 보컬 듀엣 X.O를 결성, 앨범을 발표했고, 이후 프리랜서로 같은 활동을 계속 이어오며 현재에도 SM, RBW 등에서 K-pop보컬 디랙팅과 세션, 프로듀서, 싱어송라이터로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다.
그런 활동 중에 만나게 된 MBC ‘위대한 탄생’ 출신의 뛰어난 감성의 싱어송라이터 폴킴과 정서적, 음악적 코드는 물론, 마음까지 잘 맞아서, 이번 프로젝트에 기꺼이 함께 참여, 따스한 감성의 곡 성격에 더 없이 적절한 콜라보레이션이 되었다.
앨범 기획부터 편곡, 세션, 녹음, 믹스, 마스터까지, 오랜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작업하는 느낌의 따뜻한 분위기로 진행돼서 그 분위기가 이 곡에 그대로 스며들어서, 유독 추운 이번 겨울에 너무도 잘 어울리는 음악으로 탄생됐다. 음악적 수준과 감성, 온도까지 완벽하게 담아낸 “Hello Christmas”를 들으면서, 어린 시절 설레던 크리스마스 즈음의 추억과 의미, 점차 시들어가는 따뜻한 겨울 감성을 되살려보는 것도 좋은 겨울나기의 방법일 것이다.
Music Gallery 012: Hello Christmas
Executive Producer: RB-INJ, RBW, Inc. (김진우, 김도훈)
Project Director: 박은해
Producer: 권석홍 (RBW), 전승우
Lyrics & Composed by 전승우
Arranged by 전승우, 김성배 (Vian)
Strings Arranged by 권석홍 (RBW)
Piano: 김성배
Guitar: 박윤우
Bass: 이원술
Drum: 신동진
Strings: RB-INJ
Recorded by 방경식@Velvet Studio, 김용근, 신대섭@ Yireh Studio, 김지현@RBW Studi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