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The Eye) - 인피니트 자동재생,반복재생,뮤비,듣기,가사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INFINITE 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음악을 가지고 돌아왔다.
INFINITE 6TH MINI Album [INFINITE ONLY]
그룹 인피니트가 지난해 7월 발표한 미니5집 ‘Reality' 이후 1년 2개월 만에 컴백을 선언하고 2016년 9월 19일 여섯 번째 미니 앨범 [INFINITE ONLY] 로 돌아왔다.
6 번째 미니 앨범 [INFINITE ONLY] 는 명실상부 국내 최정상 아이돌 인피니트가 그동안 보여주었던 음악적 역량 안에서 ‘인피니트’ 만이 할 수 있는 음악적 깊이를 보여주며, 그 어느 누구보다도 독창적이며 오직 그들만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음악을 담은 앨범이다.
특히 앨범의 제목에서 느껴지는 그들의 자부심과 디자인 ,수록곡 등 앨범 안에 담긴 모든 것들이 완벽하게 대비되는 콘셉트로 제작된 앨범으로 이들이 쌓아온 전작의 명성에는 결코 뒤지지 않으며, 미래에도 인피니트를 우리 가슴 속에 남겨 놓을 가장 상징적인 앨범으로 남아 있을 것이 분명하다.
센세이셔널(Sensational) 할 만큼 놀라운 미니6집 [INFINITE ONLY] 은 소위 어느 하나 버릴 수 없는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그 누구도 범접하기 힘든 탁월한 보컬리스트와 퍼포먼스는 앞으로도 영원히 팬들의 가슴속에 남아있을 것이다.
# 인피니트 6th Mini Album “INFINITE ONLY” 은?
앨범의 포문을 여는 첫 번째 트랙 인트로곡 ‘Eternity’가 마치 태풍의 소용돌이로의 초대장을 보내는 듯 웅장한 클래식 선율과 피아노 연주로 앨범의 포문을 열면, 타이틀 곡 ‘태풍 (The Eye)'이 휘몰아치는 무자비한 태풍을 뚫고서 빛을 쫓아가듯 초반부부터 끝까지 반복되는 수 없는 인피니트의 보이스가 몽환적임과 동시에 한번 들으면 결코 지워지지 않게 하며 인피니트의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AIR'’는 EDM레이블 뉴타입이엔티 소속의 ‘원택(1Take)’과 프로듀서 겸 DJ로 활동 중인 ‘TAK’의 공동 작곡으로 호야의 감성적인 보이스로 시작하는 곡 초반과 완벽한 반전을 주듯 쏟아내는 신스사운드로 무장된 일렉트로 팝 장르의 곡으로, 인피니트만의 감성을 유지하며 Complextro 사운드를 시도해 새롭게 선보이는 인피니트만의 일렉트로 사운드를 선사한다.
지난 ‘그 해 여름3’ 콘서트를 통해 깜짝 선보였던 곡 ‘One Day’가 4번째 트랙에 수록 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이 곡은 멤버 호야와 Rphabet,의 Razer 가 공동작사, 작곡한 곡으로 지나간 시간, 떠나버린 사람, 특별한 그런 하루를 되돌리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True Love’는 멤버 호야와 동우의 랩 메이킹 뿐만 아니라 감성 짙은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멤버들의 한층 성숙해진 보이스와 조화를 이루며 사랑에 대한 절절한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이어지는 6번 트랙 ‘고마워’는 곡의 제목처럼 늘 곁에 있어주던 사람들에게 ‘고맙다’ 라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했던 지난 날 그 찬란한 순간을 기억하고 그대로 돌려주고자 하는 ‘사랑의 답가’ 이기도 한 노래이다.
앨범의 마지막 트랙 ‘Zero’는 프로듀싱팀 '오레오'의 곡으로 한번 듣는 순간 집중하게 만들고 귀를 단 번에 잡아끄는 인피니트만의 아이덴티티로 중무장한 곡으로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또한, 이번 미니6집 [INFINITE ONLY]의 마스터링 작업은 영국의 유명한 애비 로드 스튜디오(Abbey Road Studios)에서 엔지니어 크리스천 라이트(Christian Wright)에 의해 작업되면서 완성도를 높였다.
세계적인 팝스타들인 에드 쉐런(Ed Sheeran), 킨(Keane), 블루(Blue), 라디오헤드(Radiohead), 콜드플레이(Coldplay) 등의 음악들을 작업했던 크리스천 라이트(Christian Wright)는 최고의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마스터링 엔지니어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15년에 발매한 인피니트의 라이브 앨범 '원 그레이트 스텝 리턴즈 라이브'의 마스터링 작업에도 참여했으며 영화 '그래비티', '해리 포터', '아버웃 타임' 같이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사운드트랙도 담당했던 바 있다.
# 타이틀곡 “태풍 (The Eye) ”
인피니트의 ‘Back’과 ‘Destiny’, ‘Bad' 등을 만든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의 프로듀서 알파벳의 BEE 작곡 타이틀곡 ‘태풍 (The Eye)'’은 초반부부터 끝까지 반복되는 수 없는 인피니트의 보이스가 몽환적임과 동시에 한번 들으면 결코 지워지지 않는 그런 곡이다. 또한
샤이니 “Dream Girl”, f(x) “첫사랑니”,러블리즈 “Destiny(나의 지구)”등을 작사한 전간디가 인피니트와 첫 호흡을 맞췄으며 지긋지긋하다고 생각하는 이별과 이별하고 싶어 하지만 끝내지 못하는 남자의 이야기로, 태풍 같은 이별을 이겨내고 빛을 찾았다 생각했지만 자신이 도망쳐온 곳이 더 깊어 헤어나올수 없는 태풍의 눈이었다는 의미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마치 웅장한 오페라를 보는듯한 드라마틱한 구성과 상징적인 가사로 인해 태풍 속에 빠져 드는 듯한 선율과 멜로디라인으로 끝없는 상상에 빠져 헤어날 수 없는 기존의 다른 댄스 넘버들과는 차별화 되는 작품으로 인피니트만의 새로운 기준이 되는 곡이 될 것이다.
# “태풍 (The Eye) ” 뮤직비디오?
이번 ‘태풍 (The Eye)'의 뮤직비디오 연출은 인피니트 데뷔 곡 ‘다시 돌아와'부터 She’s Back’,’ Nothing’s Over’,'내꺼 하자’ 그리고 멤버 성규와 우현의 솔로앨범 타이틀곡 ‘Kontrol’, ‘끄덕끄덕’등을 연출하며 인피니트와 오랜 기간 작업한 황수아 감독은 이번에도 뮤비 연출을 맡아 디테일한 영상미를 담아냈다.
특히 오직 인피니트만이 선보일 수 있는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 퍼포먼스를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냈고 드라마부분에서는 특유의 감각적인 비주얼 스토리텔링 기법과 세련된 영상미로 완성도를 높이며 '태풍' 뮤직비디오 스토리에 호기심을 더하고 있다.
# 앨범 수록곡 Preview
Track 1. Eternity
Composed BEE of Rphabet / Arranged BEE of Rphabet
모든 것의 끝이자 모든 것의 시작이 된 ‘그 날 이후’를 뜻하는 의미의 인트로인 이 곡은, 이별 후 다가온 태풍 같은 혼돈 속에 휘말린 느낌을 표현하고자 하였고 그로 하여금 뒤로 이어지는 타이틀 곡“태풍 (The Eye)” 의 이해를 돕고자 하였다.
Track 2. 태풍 (The Eye)
Lyrics 전간디 / Composed BEE of Rphabet / Arranged BEE of Rphabet
지긋지긋한 이별과 이별하고 싶어 하지만 못하는 남자의 이야기로, 태풍 같은 이별을 이겨내고 빛을 찾았다 생각했지만 자신이 도망쳐온 곳이 태풍의 눈이었다는 의미의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인트로로부터 태풍의 눈과 다시 태풍에 휘말리는 이야기에 걸맞는 전개를 표현하고자 고요함부터 점점 격정적이며 절망적이기까지 한 거친 구성까지 최대한 드라마틱한 전개를 추구하였다. 초반부부터 끝까지 반복되는 수 없는 목소리들은 몽환적임과 동시에 결국 추억과 기억 속에 갇혀있는 느낌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Track 3. AIR
Lyrics 1Take, TRINITY / Composed 1Take, TAK, TRINITY / Arranged TAK
‘AIR’는 호야의 감성적인 보이스로 시작되는 인트로와 곡의 반전을 주듯 쏟아내는 신스사운드로 무장된 일렉트로 팝 장르의 곡으로, EDM레이블 뉴타입이엔티 소속의 ‘원택(1Take)’과 프로듀서 겸 DJ로 활동중인 ‘TAK’이 공동으로 참여하였다. 인피니트만의 감성을 유지하며 Complextro 사운드를 시도해 탄생된 ‘AIR’는 어디서든 함께하지만 손으로 만질 수 없는 감정을 ‘AIR(공기)’에 비유한 가사뿐 아니라, 귀를 사로잡는 보이스, 새롭게 선보이는 인피니트만의 일렉트로사운드를 선사한다.
Track 4. One Day
Lyrics Razer of Rphabet, 호야, 동우 / Composed Razer of Rphabet, 호야 / Arranged Razer of Rphabet
지난 ‘그 해여름3’ 콘서트를 통해 깜짝 선보였던 곡 ‘One Day’가 4번째 트랙에 수록 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이 곡은 멤버 호야와 Rphabet,의 Razer 가 공동작사, 작곡한 곡으로 지나간 시간, 떠나버린 사람, 특별한 그런 하루를 되돌리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Track 5. True Love
Lyrics 이주형(MonoTree), GDLO(MonoTree) / Composed 이주형(MonoTree), GDLO(MonoTree) / Arranged 이주형(MonoTree), GDLO(MonoTree) / Rap Making 호야, 동우
‘True Love’ 는 이별의 길 앞에 선 남자가 이야기하는 ‘진짜 사랑’에 관한 노래이다.
감성 짙은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멤버들의 한층 성숙해진 보이스와 조화를 이루며 사랑에 대한 절절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Track 6. 고마워
Lyrics Razer of Rphabet, Strike / Composed Razer of Rphabet, Strike / Arranged Razer of Rphabet, Strike
곡의 제목처럼 늘 곁에 있어주던 사람들에게 ‘고맙다’ 라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사랑하는사람과 함께 했던 지난 날 그 찬란한 순간을 기억하고 그대로 돌려주고자 하는 ‘사랑의 답가’ 이기도 한 노래이다.
Track 7. Zero
Lyrics 오레오 / Composed 오레오 / Arranged 오레오 / Rap Making 호야, 동우
프로듀싱팀 '오레오'의 곡으로 한번 듣는 순간 집중하게 만들고 귀를 단 번에 잡아끄는 인피니트만의 아이덴티티로 중무장한 곡이다.
아무것도 없이 시작했던 애틋한 관계에서 너가 떠나면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된다는 슬픔을 내포한 '제로(Zero)' 와 그녀가 떠나고 나면 모든게 타버리고 '재로(ash)' 남게 된다는 가사의 언어유희가 인상적이다.
인피니트(Infinite) - 태풍 (The Eye)
다 끝났다 다 잊었다
이제야 너를 지운다
참 길었던 참 힘들었던
이별과 이별한다
다 그쳤다 다 멎었다
이제야 빛이 내린다
태풍 같던 비바람이 이제야 끝났는데
너의 기억이 추억이 다시 나를 휘감아
한발만 가도 난 온통 너로 또 젖잖아
네게서 떠나온 곳이 도망쳐 달려온 곳이
너의 기억 속 중심이란 걸 이제 깨닫는다
끝내지 못한 이별 뒤 이별과 이별
내게 남겨진 인연과 인연
너를 벗어나려 해도 멀리 도망치려 해도
또 휩쓸려 네게로
끝나지 못한 이별 뒤 이별과 이별
내게 남겨진 미련한 미련
널 잊지 못해 지우지 못해
눈에 담은 죄로 네 눈 속에 갇힌 나
갇힌 나
이토록 너는 아름다웠다
그토록 우린 행복했었다
너의 기억 속에서 기억의 빛 속에서
난 살 수 있을 것만 같은데
또 반복해낼 자신이 없어
널 뚫고 나갈 자신이 없어
네 사진 속에 난 그 눈 속에 비친 난
여전히 아무 것도 하지 못해 울고 있잖아
너의 그 눈이 얼굴이 다시 나를 휘감아
창살처럼 넌 비로 내려와 내 맘을 닫는다
끝내지 못한 이별 뒤 이별과 이별
내게 남겨진 인연과 인연
너를 벗어나려 해도 멀리 도망치려 해도
또 휩쓸려 네게로
끝나지 못한 이별 뒤 이별과 이별
내게 남겨진 미련한 미련
널 잊지 못해 지우지 못해
눈에 담은 죄로 네 눈 속에 갇힌 나
갇힌 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