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감성 음악의 대표 그룹 ‘어반자카파(URBAN ZAKAPA)’가 특유의 감성이 진하게 묻어나는 싱글 [혼자(ALONE)]을 발표한다.
지난 해 ‘널 사랑하지 않아’, ‘목요일 밤’, ‘그런 밤’ 등 어반자카파만의 감성 음악으로 음악 팬들은 물론 대중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가요계 대표 발라드 그룹으로서 음원 강자로서의 면모를 과시해 온 어반자카파가 던지는 이번 싱글의 화두는 ‘혼자’ 이다. ‘혼밥’을 먹고 ‘혼술’을 즐기는 ‘혼족’이라는 단어들이 낯설지 않을 정도로 ‘혼자’가 익숙해진 이 시대를 담담하게 노래한다.
누구나 혼자일 때가 있다.
누군가는 혼자인 게 외롭고 그게 싫을 수도,
또 누군가는 혼자인 게 편하고 그게 좋을 수도 있다.
어반자카파의 ‘혼자’는 각자 느끼는 감정과 상관없이 모두가 혼자인 순간에 들으면 좋은 노래이다. 언젠가부터 혼자서 하는 일들이 점점 많아지고 혼자인 것도 특별한 일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로는 혼자라는 것만으로 안쓰러운 시선을 받아야 하는 요즘 사람들의 현실에 공감하고 어반자카파만의 감성으로 자그마한 위로를 보내는 지극히 현실적인 시대 가요이기도 하다.
심플한 편곡에 조용하게 읊조리듯 노래한 어반자카파의 ‘혼자’는 그룹 내 홍일점이자 장르를 불문한 다양한 음악 작업에서 실력파 뮤지션으로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조현아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멤버 전체가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각각 다른 개성적인 보컬을 가진 조현아, 권순일, 박용인이 조용하게 읆조리 듯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곡의 분위기를 더욱 더해주며, 마지막 조현아의 솔로 파트인 ‘혼자 걷는 밤 / 혼자 하는 약속 / 혼자 깊은 새벽 / 혼자 오는 아침 / 빛나네’ 에 이르러서는 혼자이기에 느낄 수 있는 깊은 여운을 남긴다.
혼자인 이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건네는 어반자카파의 신곡 ‘혼자’는 서울 도심의 곳곳을 배경으로 포토 촬영을 진행했고,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광을 뮤직비디오로 담아내 보편적인 정서인 고독과 외로움에 대한 이미지를 곡에 녹여내어 더욱 감성을 자극한다.
‘국민 감성 그룹’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은 ‘어반자카파’가 발표하는 2017년 첫 싱글 ‘혼자’는 5월 19일 저녁 6시, 전체 음악 사이트를 통해 동시 공개된다.
[크래딧]
Produced by Urban Zakapa
Recording Engineer 곽정신, 정모연 at Vibe studio
Mixing Engineer 고현정 at Dr.KoStudio(혼자)
Mastering engineer Miles Showell at Abbey Road Studio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