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T7 유닛 JJ Project, 새 앨범 전곡 작사, 작곡 참여 ‘새로운 음악과 섬세한 감수성’
- JB ‘Fade Away’, 진영 ‘그날’ 음반 히든 트랙으로 풍부한 감성 표현
- Young Artist JB•진영이 노래하는 청춘의 시간들
JJ Project가 새 앨범 ‘Verse 2’를 발매하고 5년 만에 전격 컴백한다.
JB와 진영으로 구성된 JJ Project는 지난 2012년 5월 데뷔 싱글 앨범 ‘BOUNCE’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었다. 두 사람은 GOT7 데뷔 전부터 JJ Project를 결성, 자유분방하고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무대를 달궜다. 이후 그룹 GOT7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까지 인기 영역을 넓히며 글로벌 대세 아이돌로 입지를 다진 이들이 2017년 하반기 JJ Project로 돌아온다.
JJ Project의 새 앨범 ‘Verse 2’는 타이틀 곡 ‘내일, 오늘’을 포함한 총 8트랙의 미니 앨범. 두 멤버가 신보 전곡의 작사, 작곡 작업에 참여해 새로운 음악적 색깔과 섬세한 감수성을 담아냈다.
타이틀 곡 ‘내일, 오늘’은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인 박진영과 JJ Project의 두 멤버가 함께 작사한 곡으로 팝, 얼터너티브 록, 힙합 요소가 결합되어 서정적이면서도 밝은 감성을 자아낸다.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면서도 동시에 한없이 유약한 청춘들이 삶을 마주하다 겪는 시간과 선택에 대한 고민, 가보지 않은 두 갈래 길 중에 한 곳을 택해야 한다는 고민들을 가사에 실었다.
새 앨범 ‘Verse 2’에는 팝, 힙합, 발라드, 얼반 팝, 트로피컬 팝, 소프트 록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과 함께, CD 음반에 한해 두 멤버의 솔로 곡이 히든 트랙으로 자리했다. JB와 진영은 각자 솔로 곡 ‘Fade Away’와 ‘그날’로 한층 풍부한 감성을 전한다.
JJ Project의 시작인 2012년 당시 19살이었던 두 멤버는 경쾌하고 유쾌한 10대의 에너지를 뿜어냈다. 어느덧 20대가 되고 그룹 GOT7을 통해 톱 아이돌 반열에 올라 성실하게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JB와 진영이 ‘Verse 2’로 깊이 느끼고 생각한 청춘의 시간들을 노래한다.
‘Coming Home’은 떠났던 사람이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 있는 집으로 다시 돌아가는 내용으로 기다리는 대상이 가족이 될 수도 사랑하는 연인일 수도 있다. 기다린다고 수없이 말했지만 이제야 돌아와 미안한 마음 그리고 너무 기쁜 마음 등 여러 감정이 섞인 가사가 특징이다. 퓨처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트렌디한 감성의 알앤비 트랙이며, 특히 비트와 베이스로만으로도 심플한 진행을 이루고 있는 후렴의 인스트루먼트가 돋보인다.
2. 내일, 오늘
작사: J.Y. Park “The Asiansoul”, Jinyoung, Defsoul / 작곡: 이우민 “collapsedone”, Mayu Wakisaka / 편곡: 이우민 “collapsedone”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인 박진영과 JJ Project의 두 멤버가 함께 작사한 곡으로 팝, 얼터너티브 록, 힙합 요소가 결합되어 서정적이면서도 밝은 감성을 자아낸다.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면서도 동시에 한없이 유약한 청춘들이 삶을 마주하다 겪는 시간과 선택에 대한 고민, 가보지 않은 두 갈래 길 중에 한 곳을 택해야 한다는 고민들을 가사에 실었다.
‘On&On’ 은 JB와 진영이 ‘인생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에서부터 시작된 곡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는 눈에 보이지 않는 틀과 규칙들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면 잘못 살고 있는 것처럼 비춰지는 인식을 ‘빛’에 빗대어 표현했다. 그런 ‘빛’이 무조건 좋은 것 만은 아니라는 메시지와 함께, 이 생각에 동의 한다면 ‘Put your sunglasses on’ 이라는 비유적인 가사를 담아냈다. 이러한 메시지와 Tropical 사운드, 그루브 있는 일렉 기타의 연주가 한데 어우러져 시원한 여름에 듣기 좋은 곡으로 탄생했다.
4. Icarus
작사: Defsoul, 앤드류 최 / 작곡: Defsoul, 앤드류 최, Royal Dive / 편곡: Royal Dive
꿈이라는 말이 공허하고 위선으로 여겨지는 세상에서 순수한 꿈 자체의 의미를 믿는 한 남자의 날갯짓을 극적으로 표현한 곡.
5. Don't Wanna Know
작사: Defsoul, Jinyoung / 작곡: Devine Channel / 편곡: Devine Channel
Don't Wanna Know는 소녀시대, 엑소, 트와이스, 방탄소년단, 포미닛, 빅스 등 국내 수많은 아티스트들과의 작업한 유수의 작곡가 팀 Devine Channel이 참여했다. 해당 곡은 감성적인 알앤비 장르로 인트로의 아련한 피아노 테마를 시작으로, 후렴에는 따뜻한 질감의 Synth Pad가 곡을 아우르며 서정적인 흐름과 함께 전반적으로 트렌디함을 잘 녹여냈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갔다는 걸 믿을 수가 없다는 한 남자가 자신이 다시 용기와 자신감이 생길 때 사랑하는 사람을 되찾겠다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6. Find You
작사: Defsoul, 앤드류 최 / 작곡: Defsoul, 앤드류 최, Royal Dive / 편곡: Royal Dive
사랑에 있어 후회스러운 남자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가사와 무겁지도 혹은 가볍지도 않은 미니멀한 비트의 어울림이 돋보이는 노래. 담담하게 자신의 감정을 이어가다 코러스 부분에서 감정이 고조되는 파트가 인상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