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보적인 무대 카리스마와 강렬한 퍼포먼스로 또다시 비는 내릴 것이다. 이번에는 어떤 곡들로 대중들의 마음을 훔칠까?
늘 이슈 중심에 서 있는 비이지만, 언제나 비를 비답게 만들어준 것은 그 만의 음악적 색깔과 강렬한 퍼포먼스였다. 대중은 그의 트레이드마크와 다름없는 무대 장악력을 떠올릴 때면 항상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런 비, 정지훈이 2017년 12월 1일 무대 위, 또 한 번 놀라운 존재감을 만들어냈다.
그의 데뷔 인생 라이프가 모티브가 된 이번 미니앨범 [마이라이프 愛]과 함께.
비, 라는 이름. 그 이름 하나로.
2014년 '30 sexy', 'La Song' 이후 약 3년 만의 신보 앨범이자, 비의 미니 프로젝트 앨범에 걸맞게 비(RAIN)만의 새로운 스토리를 팬들에게 들려준다. 비는, 이번 앨범 전 수록 곡 모두 그가 보여줄 수 있는 다채로운 매력으로 가득하다. 때로는 허를 찌르는 반전으로, 때로는 절정의 멋으로 대중들을 놀
강렬한 남성미가 물씬 풍기는 타이틀 곡 ‘깡’
이번에도 여지없이 ‘그의 퍼포먼스’는 강렬하다!
‘나쁜 남자’, ‘태양을 피하는 방법’, ‘It’s Raining’, ‘I’m Coming’ 그리고 ‘Rainism’까지, 매번 자신만의 독특한 댄스 음악을 선보였던 비, 이번에는 힙합 장르에 처음 도전했다.
그의 새로워진 무대 퍼포먼스를 통해, 왜 그가 ‘비’일 수밖에 없는지 다시금 확인하게 될 것이다.
그것이, 늘 그의 컴백이 궁금해지는 이유이다.
1.오늘 헤어져 (feat. 조현아 of 어반자카파) 3’38”
Lyrics by 정지훈(RAIN), 조현아 of 어반자카파
Composed by 조현아 of 어반자카파
Arranged by 조현아 of 어반자카파
Piano by 황준익
Recorded by 김민희 @821SOUND
Mixed by 박혁 @ Sound Pool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
비와 조현아의 듀엣곡 ‘오늘 헤어져’는 조현아의 자작곡으로, 오랜 연인이 반복되는 다툼 속에서 헤어지지 못하고, 이별 앞에서 망설임을 담은 곡이다. 비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조현아의 애절한 보컬감성을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로 그려냈다.
2.입에 달아 (Baby Baby) 3’20”
Lyrics by 김태완
Composed by 김태완, 한재준 (takey)
Arranged by 김태완, 한재준 (takey)
어쿠스틱 미드 템포 알앤비 트랙, 어쿠스틱 기타 위에 묻어나는 비의 목소리가 스윗한 분위기를 연상케 한다. 특히, 이번 앨범에 프로듀서로 함께 작업 한 프로듀서 김태완의 곡을 리메이크하여, 비만의 매력으로 새롭게 변환한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와 작은 셋의 타악기들 그리고 비 의 보이스 이 셋 조합이 곡의 달콤함을 극대화 시켰다.
3.다시 (Again) 3’45”
Lyrics by 정지훈(RAIN), 김태완
Composed by 정지훈(RAIN), 김태완
Arranged by 김태완
다시 찾아온 "Rain" 표 정석 발라드, "널 붙잡을 노래"를 함께 작업한 프로듀서 태완 과 비 가 공동작사, 작곡으로 탄생했다. 발라드를 넘어, 어쿠스틱 기타의 흐름에서 스트링을 넘어 피아노 와 드럼이 이루어내는 클라이맥스가 이 곡의 특징이며, 슬픈 멜로디 위에 얹어지는 808드럼 비트도 음악의 절정을 전달한다.
가장 비만의 색깔이 가미된 발라드 트랙,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며, 자신을 기억해 달라는 호소 짙은 가사 내용이 담긴 트랙이다.
4.Sunshine 3’21”
Lyrics by 정지훈(RAIN), 김태완
Composed by 정지훈(RAIN), 김태완
Arranged by 김태완
레트로 팝의 느낌을 한껏 담아낸 미드 템포의 밝은 느낌의 트랙,
사랑을 시작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비만의 감성으로 밝게 담아낸 가사가 포인트다.
가벼운 분위기와 Funky 한 리듬의 조화가 리드미컬한 기타, 오르간과 중후한 베이스가 하모니로 이루어지며, 자연스러운 리듬에 몸이 움직여지는 곡이다.
5.깡 (GANG) 3’08” (Title)
Lyrics by MAGIC MANSION, LTAK
Composed by MAGIC MANSION
Arranged by MAGIC MANSION
‘깡’ 은 ‘매직멘션 프로듀싱 팀이 도맡아, 오랜 기간 작업으로 비만의 힙합곡을 탄생시켰다.
일렉트로닉 트랩 비트의 곡으로써, 수십 가지의 현란한 사운드 믹스와 RNB 멜로디 라인에 파워풀하고, 개성 있는 beat 사운드와는 반대로 강하지만 부드러운 특유의 매력적인 비의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
특히, MagicMansion(매직맨션)과 신예 래퍼 LTAK(엘탁)이 작사 참여했으며, 비 와 MagicMansion(매직맨션)의 첫 콜라보인 만큼 긴 시간 수정에 수정을 거듭하며,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인 곡이다.
비의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보컬은 스웨그는 가사와 함께, 지나칠 정도로 파워만 앞세운 음악에 지친 대중들에게 이색적인 스웨그가 펼쳐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