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맘 훔친 너", "마른꽃" 등으로 대중성과 실험성 사이에서 미묘한 줄타기로 대중들에게 다가왔던 여성 싱어송 라이터 '한소아'가 두 번째 정규 앨범 [널 헤는 밤 PART.1]에 이어 [널 헤는 밤]으로 다시 한번 겨울 향기 그윽한 그리움을 노래한다. PART.1에 이어 [널 헤는 밤] 역시 실력파 보컬 그룹 '노을'의 '강균성'과 히트작사가 'JQ'가 프로듀싱 했으며 '한소아'는 PART.1과는 또 다른 색채로 그리움과 사랑을 표현했다.
[Track Review & Credits]
1. 널 헤는 밤
문득 스산한 바람에 마음이 쓸쓸해져 윤동주 시인의 '별 헤는 밤'을 인용하여 그리운 사람을 별에 빗대어 완성한 곡이며, 사랑에는 여러 종류가 있듯이 시작하는 사랑만이 사랑은 아님을, 오래된 연인의 사랑과 그리움, 안타까운 마음을 담아 만든 곡이다.
작곡 : 한소아, 임재신
작사 : 한소아
편곡 : 임재신, 최가람
2. 하나하나
헤어진 순간엔 그 사람과의 추억, 기억, 심지어 함께한 모든 순간들이 하나하나 송곳같이 가슴을 찌른다. 헤어진 연인이 혹시라도 돌아올까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마음을 표현한 이별 곡이다.
작곡 : JQ, 한소아
작사 : JQ, 한소아
편곡 : JQ, 한소아
3. 이사 전날
사랑했던 사람과이 익숙했던 공간은 헤어짐 뒤엔 가장 슬픈 공간이 된다. 추억이 가득했던 집을 이사하기로 한 전날.. 그 방안에 남은 그 사람과의 행복했던 추억들을 정리하는 쓸쓸함이 담긴 노래이다. 버티기 힘든 슬픔에 이사를 하려 하지만 끝내는 돌아와 줬으면 하는 미련이 담긴 가삿말이 마음을 더욱 슬프게 한다.
작곡 : 강균성(노을), 조광호
작사 : JQ, 이지혜(Makeumine works)
편곡 : 정수완, 박철호, 임재신
4. 마른꽃
사랑이 넘쳐 흐를 땐 생기를 머금은 꽃처럼 향기롭지만, 사랑이 지나간 자리는 말라버린 꽃처럼 향기가 남아 있지 않고 부서져 흩어질 뿐이다. 말라버린 꽃처럼 사랑한 기억들이 부서져 흩어지길 바라지만 아직도 잊지 못하는 애절한 마음을 가사에 녹인 곡이다.
작곡 : JQ, 정수완, 한소아
작사 : JQ, 김진(Makeumine works)
편곡 : 정수완, 박철호
5. 내가 이럴려고
가장 사랑했던 사람과 함께했던 순간순간이 가슴속에 상처로 남은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이별 끝의 허무함과 시린 마음이 서정적 기타반주와 어우러져 더욱 쓸쓸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작곡 : 한소아, 임재신
작사 : 한소아, 최지혜
편곡 : 임재신
6. 알겠어
오래된 연인의 권태기를 표현한 외로움이 묻어나는 곡이다. 눈빛과 말투에서 전해져 오는 마지막을 노래한 이별노래이며 신예 싱어송라이터 오소연이 한소아를 위해 선물한 곡이기도 하다.
작곡 : 오소연, 임재신
작사 : 오소연
편곡 : 임재신, 정수완
7. 어여쁘소서
한사람만을 가득히 품은 밤, 시작하는 연인들의 마음을 녹여 그려낸 사랑스럽고 은은한 멜로디가 인상적이며, 레드벨벳의 you better know, 용국 & 시현의 the the the 작사에 참여했던 작사가 최지혜와 JQ 그리고 작사팀 makeumine works의 신예 작가 서여은이 완성한 감성적인 노랫말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작곡 : JQ, 한소아
작사 : JQ, 최지혜, 서여은(makeumine works)
편곡 : JQ, 박철호
8. 그댄 선물이죠
하루 모든 순간이 사랑하는 사람으로 물드는 마법 같은 사랑 노래.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하기 좋은 따뜻하고 설레는 가사의 곡이다. 한소아가 직접 작사 작곡을 소화해 싱어송 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보인 곡이기도 하다.
작곡 : 한소아
작사 : JQ, 한소아, 김은주
편곡 : JQ, 박철호
9. 잘 지내니
이별 후 찾아오는 그리움을 표현한 곡. 덤덤한 듯 아련한 듯 절제된 가사에서 더욱 큰 슬픔이 묻어나는 '잘 지내니'는 제목 한 줄로도 공감을 끌어내기 충분한 한소아표 감성 발라드이다. 널 헤는 밤 Part.1 타이틀 곡 `이사 전날`에 이어 `노을`의 강균성이 작곡했으며 엑소의 `power` 소녀시대의 `holiday` 작사에 참여했던 작사가 김혜정과 JQ, 그리고 작사팀 makeumine works의 신예 작가 김나연이 수놓은 노랫말이 곡의 감성을 더해 연인에 대한 짙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작곡 : 강균성(노을), 조광호
작사 : JQ, 김나연, 김혜정(makeumine works)
편곡 : JQ, 박철호, 정수완
10. 창밖의 눈보라
첫눈에 사랑하는 사람을 알아보고, 첫눈처럼 마음에 녹아 스며든, 사랑에 빠지는 순간을 마법 같은 가사로 표현한 포근한 곡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