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CE(트와이스) - Merry & Happy ♪ 듣기,자동재생,반복재생
트와이스, 크리스마스 시즌 겨냥 리패키지 앨범 'Merry & Happy' 및 타이틀곡 'Heart Shaker' 발매!
- 러블리함으로 가득 채운 새 앨범 ‘메리 & 해피’,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
- ‘크리스마스 요정들이 온다’ 트와이스, 2017년 연말까지 열일 행보! '7연속 인기홈런 예고'
- 리패키지 앨범 및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新캐롤 '메리 & 해피' 11일 오후 6시 공개
트와이스가 리패키지 앨범 '메리 & 해피(Merry & Happy)' 및 신곡 '하트 셰이커(Heart Shaker)'를 공개하며 7연속 인기홈런 행진을 예고한다.
트와이스는 새 리패키지 앨범 ‘메리 & 해피’ 발매를 기념해 연일 '역대급' 티저를 공개하며 팬들에게 큰 볼거리를 제공했다. 멤버들의 비주얼 콘셉트가 담긴 단체 및 유닛 티저 이미지를 시작으로 27장의 멤버별 티저 퍼레이드, ‘하트 셰이커’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MV 비하인드, 재킷 촬영 비하인드, 음원 미리듣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대방출하며 관심을 한데 모았다.
특히 트와이스는 이번 새 앨범 ’메리 & 해피’ 콘셉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요정을 떠올리게 하는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선보여 많은 시선을 사로잡았다.
트와이스 정규 1집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리패키지 앨범 '메리 & 해피’는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외에 앨범명과 동명의 캐롤송 '메리 & 해피' 등 2곡의 신곡과 정규 1집 앨범 수록곡 등 총 15트랙이 담긴다.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는 마음을 송두리째 흔들어버린 상대를 향해 용기 있게 먼저 다가가서 사랑을 이뤄내고 싶은 트와이스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난 쯔위라고 해”, “내 전화번호야” 등의 당돌하면서도 귀여운 가사가 인상적이다.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작사를 한 것으로 밝혀져 화제를 모은 '메리 & 해피'는 트와이스표 캐롤송으로 겨울 느낌을 가득 담은 사운드에 처음으로 사랑에 빠져 맞이한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가사로 표현했다.
트와이스는 올해 2월 '낙낙(KNOCK KNOCK)', 5월 '시그널(SIGNAL)', 10월 30일 발표한 정규 1집 타이틀곡 '라이키(Likey)'에 이르기까지 '열일' 활동하며 사랑받았다.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했고, 특히 올해에만 앨범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하며 음원과 음반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트와이스는 지난 8일 빌보드재팬이 연간차트 중 송차트 및 종합 앨범차트 포인트를 합산해 산출하는 'Billboard JAPAN Top Artist' 부문서 3위에 오르며 올해 일본서 트와이스의 영향력을 다시금 과시했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Billboard JAPAN HOT 100 of the Year 2017'에서 'TT'로 6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같은 인기 덕분에 트와이스는 오는 22일 방송하는 일본 대표 연말 특집 프로그램인 TV아사히 '뮤직스테이션(엠스테) 슈퍼 라이브 2017' 및 31일 NHK '홍백가합전'에도 출연한다. 특히 '홍백가합전'은 6년 만에 한국가수로는 유일하게 출연을 확정하며 일본 내 트와이스의 위상을 드높였다.
유튜브에서도 호성적을 거뒀다. 지난 5월 'TT' MV로 K팝 여가수 사상 최초로 2억뷰를 돌파한 데 이어 8월에는 '치어업(CHEER UP)' MV, 11월에는 '우아하게(OOH-AHH하게)' MV가 2억뷰를 넘어서며 K팝 여가수 최초 2억뷰 뮤비를 3개 보유한 팀으로 등극했다.
이달 3일에는 공개 33일 23시간 43분만에 '라이키' MV가 1억뷰를 넘어서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1억뷰 기록을 수립했고, 데뷔곡 '우아하게'부터 최근 '라이키' MV까지 6연속 1억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그런가하면 유튜브가 국내에서 발생한 조회수를 기준으로 집계하는 '2017 최고 인기뮤직비디오 국내 부문'서 트와이스는 '낙낙'과 '시그널' MV로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이 부문서 '치어업', 'TT' MV로 각각 1위와 3위를 차지한 데 이은 2년 연속 정상석권이다.
트와이스는 리패키지 앨범 '메리 & 해피'의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로 7연속 인기홈런 행진과 더불어 2017년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채비를 마쳤다.
01. Heart Shaker
작사: 별들의전쟁 * (Galactika *) / 작곡: David Amber, Sean Alexander / 편곡: David Amber, AVENUE 52
마음을 송두리째 흔들어버린 상대를 향해 용기 있게 먼저 다가가서 사랑을 이뤄내고 싶은 트와이스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난 쯔위라고 해], [내 전화번호야], [이상하게 생각해도 어쩔 수 없어 반했으니까] 등의 당돌한 가사가 인상적인 노래다.
02. Merry & Happy
작사: J.Y. Park “The Asiansoul” / 작곡: Joe Lawrence, Dawn Elektra, Sam Hocking / 편곡: Joe Lawrence
밝고 경쾌한 트와이스만의 색깔로 만들어진 캐럴 “Merry & Happy”는 겨울 느낌을 가득 담은 반주에 박진영만의 독특하고 신선한 가사가 어우러진 곡이다. 처음으로 사랑에 빠져 맞이한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이제는 내 크리스마스도 Merry야. New year는 Happy야'의 가사로 연말, 연시에 느낄 수 있는 소소한 감정을 상큼하고 재밌게 풀어냈다. 트와이스가 드리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겨울 내내 즐겨 들을 수 있는 노래다.
03. LIKEY
작사: 블랙아이드필승, 전군 / 작곡: 블랙아이드필승, 전군 / 편곡: 라도
“컬러팝“이라는 새로운 음악 장르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트와이스”가 이번에는 “Future Electro Pop”이라는 새로운 음악 장르를 선보인다. “LIKEY“는 기존의 “컬러팝”보다 더욱 세련되고 POP 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된 “Future Electro Pop” 댄스 곡으로서 데뷔 때부터 함께 해온 '블랙아이드필승' 프로듀서가 “TWICE”만을 위해 야심 차게 만든 히든 트랙이다.
04. 거북이
작사: 정호현(e.one) / 작곡: 정호현(e.one) / 편곡: 정호현(e.one)
친구와 연인 사이에서 느껴지는 마음을 귀엽게 표현한 곡으로 늘 진지하고 고민이 많아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는 상대방을 "거북이"로 재치 있게 비유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현실적인 노랫말이지만 순수함이 묻어나는 “트와이스”의 이미지와 잘 맞아떨어지는 곡이다.
05. MISSING U
작사: earattack / 랩 메이킹: 다현, 채영 / 작곡: earattack / 편곡: earattack, 유키
미니멀한 트랙과 기타 소리가 매력적인 곡으로 “트와이스”의 귀엽지만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지기 싫어하는 마음을 현실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후반부에 웅장한 후렴과 메인보컬 멤버들의 애드리브가 귀를 사로잡는다. 멤버 “채영”과 “다현”이 랩 메이킹으로 참여하였고, ‘GOT7’의 ‘Fly’, ‘하드 캐리’ ‘방탄소년단’의 ‘쩔어’ 등을 작업한 ‘earattack’작곡가와 “트와이스”의 새로운 캐미가 보이는 곡이다.
06. WOW
작사: Mafly, Ponde, 이미소, Kako / 작곡: Pop Time, Kriz / 편곡: Pop Time
빠른 템포에 블루스적인 요소들이 들어간 곡으로 소녀들이 사랑에 빠져 어쩔 줄 몰라 하는 감정을 표현하였다. 트와이스의 풋풋한 마음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07. FFW
작사: 키겐, ASSBRASS / 작곡: Reign Write, NAOtheLAIZA / 편곡: NAOtheLAIZA
귀엽고 경쾌한 사운드의 POP 송으로 10대 소녀들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시간을 돌려서 미래로 가겠다는 재미있는 가사가 포인트이다.
08. DING DONG
가사: 조울 / 작곡: Risto Asikainen, Antti Hynninen / 편곡: Antti Hynninen
미국 고등학교의 무도회인 'PROM'에서의 상황을 하이틴 드라마처럼 섬세하게 묘사한 곡으로, 운명적인 사랑에 빠질 때에는 귓가에 '종소리'가 울린다는 믿음을 “트와이스”만의 경쾌한 비트와 흥겨운 멜로디로 표현하였다. S.E.S의 ‘Dreams Come True’의 핀란드 작가 ‘Risto Asikaninen’과 ‘Antti Hynninen’이 작곡과 편곡을 하였고, ‘JELLY JELLY’, ‘HOLD ME TIGHT’ 등으로 같이 작업해온 작곡가 ‘조울’이 작사로 참여하며, 수줍은 소녀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곡이다.
09. 24/7
작사: 나연, 지효 / 작곡: Daniel Caesar, Ludwig Lindell, Cazzi Opeia / 편곡: Caesar & Loui
멤버 “나연”과 “지효”가 함께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지치고 힘든 날들을 잠시 뒤로 미루고 신나게 뛰어놀자!’는 내용의 밝은 곡이다. 지루한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힘이 될 곡이다.
10. 날 바라바라봐
작사: FRANTS, 우혜림 / 작곡: FRANTS, 우혜림 / 편곡: FRANTS
“Future Pop” 장르의 곡으로 귀엽고 유쾌한 가사의 신나는 댄스 곡이다. 겉으로는 차갑게 대하지만 자신을 좋아해 주는 남자친구에게 투정을 부리는 귀여운 가사가 포인트다. JYP 선배 가수, “원더걸스”의 “혜림”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였다.
11. ROLLIN'
작사: earattack, 유키 / 작곡: earattack, Fox Stevenson / 편곡: Fox Stevenson, earattack
변덕스러운 감정을 보이는 이성친구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더하며 내 마음이 심하게 흔들린다는 내용의 깜찍한 고민 곡이다. 복고스러운 분위기에 마치 롤러장에 있는 기분을 주며 귀여운 가사가 재미있다. 영국 출신 유명 DJ 겸 프로듀서인 ‘Fox Stevenson’의 K-POP 참여 첫 데뷔 곡이다.
12. LOVE LINE
작사: 정연 / 작곡: Darren Smith, Tammy Infusino / 편곡: Darren “Baby Dee Beats” Smith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숨길 수 없는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부드러운 “트와이스”의 보컬과 수줍은 고백이 잘 묻어나는 곡이다. 멤버 “정연”이 직접 가사에 참여해 “정연”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13. 힘내! (DON'T GIVE UP)
작사: 채영 / 작곡: Chris Wahle, Thomas Harsem, Andreas Ohrn / 편곡: Chris Wahle
‘나, 자신에 대해 자신감과 확신을 갖고 나를 먼저 사랑해주자’는 “트와이스”의 래퍼 “채영”이 작사를 하였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가사가 눈에 띈다.
14. 널 내게 담아
작사: 정호현(e.one), 최현준(e.one) / 작곡: 정호현(e.one), 최현준(e.one) / 편곡: 정호현(e.one), 최현준(e.one)
몽환적인 Pluck 사운드와 일렉 기타, 그리고 어쿠스틱 피아노가 조화를 이루며, 후렴구에 들리는 아르페지오 신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트와이스”의 감성이 묻어나는 보컬과 은유적 고백을 표현한 가사가 잘 어우러진다. 새로운 사랑의 고백이 아닌, 현재 진행 중인 사랑의 고마움에 대한 고백을 표현하며 조금씩 성숙해져가는 “트와이스”처럼 깊은 내용을 담고 있다.
15. 잘자요 굿나잇
작사: 케빈오빠(mr.cho) / 작곡: 케빈오빠(mr.cho) / 편곡: 케빈오빠(mr.cho)
처음부터 끝까지 어쿠스틱 기타 연주의 리드로 진행되는 어쿠스틱 발라드 곡으로, “ONCE”가 이번 앨범을 들으며 받은 다양한 감동과 감정을 정돈하고 마무리하는 목적으로 쓰인 노래다. 마지막 곡으로 [잘자요 굿나잇]을 들으며 하루를 마무리하고 잠자리에 드는 “ONCE”를 위해 최대한 절제된 편곡으로 멤버들 각자의 목소리 개성과 디테일한 숨소리까지 살렸다. “ONCE”가 귀와 마음으로 함께 듣고 공감하며 위로되는 곡이다.
TWICE(트와이스) - Merry & Happy
매년 12월 달력을 넘길 때마다
시작되는 그 알 수 없는 허전함은
모른 척을 해봐도 밀려올 때마다
아닌 척해도 태연한 척해도
태연하지 않은 거야
하지만 네가 있는
이번 이 겨울은 다르잖아
울리는 캐롤 날 울리지를 않아
이제는 나도 크리스마스가 좋아
내리는 흰 눈도 쓸쓸하지 않아
이제는 내 크리스마스도 Merry야
New year는 Happy야
이렇게 네가 내 곁에 있으니
Jingle bells ring
울려 퍼지는 종소리들이
어쩜 이렇게 다르게 들릴 수가 있는지
네 손을 잡고 거니는
거리의 불빛들까지도
모두 다르잖아 너무 예쁘잖아 미쳤나봐
네가 내 곁에 있는
이번 이 겨울은 다르잖아
울리는 캐롤 날 울리지를 않아
이제는 나도 크리스마스가 좋아
내리는 흰 눈도 쓸쓸하지 않아
이제는 내 크리스마스도 Merry야
New year는 Happy야
이렇게 네가 내 곁에 있으니
Oh Let it snow
실컷 내려도 돼 이번 겨울에는
12월 마지막 달력이
그냥 달려가 버리길 바라던 나
도시를 채우는 마법을 피해
도망갈 방법이 있다면 다
해보고 싶어서 다 해봤지
눈과 귀를 다 가려봤지
그런 내가 불쌍했는지
하늘이 널 보내줬지
이제는 나도 크리스마스가 좋아
내리는 흰 눈도 쓸쓸하지 않아
이제는 내 크리스마스도 Merry야
New year는 Happy야
이렇게 네가 내 곁에 있으니
Merry & Happ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