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를 향한 '일곱 악몽'의 쉼표…드림캐쳐, 새 미니앨범 [악몽·Escape the ERA]
악몽을 노래하는 일곱 소녀들이 돌아왔다. 시대로부터의 탈출이자, 새로운 시작점을 예고하는 [악몽·Escape the ERA]를 품에 안고서다.
드림캐쳐의 새 미니앨범 [악몽·Escape the ERA]은 그 명명처럼, 특유의 악몽 판타지 스토리를 이어가는 동시에 그동안 보여준 하나의 시대를 마무리하는 작품이다. 데뷔부터 독특한 이야기를 써 내려가며 국내를 넘어 세계를 악몽으로 물들인 드림캐쳐.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일곱 악몽들은 새 미니앨범 [악몽·Escape the ERA]를 통해 악몽의 마침표가 아닌 쉼표를 찍는다.
드림캐쳐가 [악몽·Escape the ERA]에서 세상에 새롭게 꺼내놓은 오브제는 바로 '카메라'다. 그간 상반된 이미지로 특유의 신비로운 콘셉트를 선보여온 드림캐쳐는 카메라를 통해 현실과 꿈의 모호한 경계, 내면과 외면의 하나이면서도 둘인 듯한 매력적인 이야기들로 미니앨범을 구성했다. 특히 앨범의 백미인 타이틀곡 'YOU AND I'로 그 경계의 상실 속에서도 항상 당신과 내가 함께하겠다는 고백을 녹여내면서 '인썸니아(InSomnia)'를 향한 드림캐쳐만의 사랑을 드러냈다.
'YOU AND I'는 물론 [악몽·Escape the ERA]를 구성하는 5개 트랙 모두 드림캐쳐만의 유니크한 분위기와 사운드로 채워져 있다. 같으면서도 다른, 비슷하면서도 새로운 '일곱 악몽'의 음악세계는 기존의 걸그룹과는 확연히 다른, 드림캐쳐만의 감성으로 리스너들의 갈증을 풀어줄 전망이다.
이제 드림캐쳐와 그간의 악몽을 음미하면서, 함께 열어갈 새로운 시대를 상상해보자.
[Track List]
1. INSIDE-OUTSIDE (Intro)
언제나 강렬한 록 사운드로 무장한 차별화된 사운드를 들려주는 드림캐쳐 답게 첫 번째 인트로(Intro) 트랙부터 록과 일렉트로니카 사운드를 폭발시키며 마지막 악몽의 시작을 알린다.
2. YOU AND I
발매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타이틀곡 'YOU AND I'는 드림캐쳐의 '악몽' 스토리로 이어지는 특유의 유니크한 콘셉트를 풀어냈다.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선율이 더해져 더욱 웅장하고 풍성한 사운드로 완성된 메탈 록 장르의 곡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편이 되어주겠다는 위로의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3. Mayday
드림캐쳐는 수록곡 'Mayday'에서도 스트레스를 날려줄 강렬한 밴드 사운드와 거침없는 비트의 메탈 록 사운드를 선사한다. 악몽으로부터 깨어나고 싶은 드림캐쳐의 간절한 목소리가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는다.
4. 어느 별
네 번째 트랙 '어느 별'은 꿈 속 어느 별에서의 겪은 동화같은 기억을 생생하게 그려내고 싶은 가사와 신스팝 장르 특유의 몽환적인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마치 환상적인 꿈을 꾸는 듯한 느낌을 안겨준다.
5. Scar(이 더럽고도 추한…)
마지막 트랙 'Scar(이 더럽고 추한…)'은 멤버 다미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일렉트로닉 기타의 폭발적인 사운드와 드럼비트의 빠른 속도감이 곡 전체에 긴장감과 긴박한 느낌을 부여한다. 또 피아노와 스트링이 서정적인 감성을 디테일하게 표현하며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드라마틱해지는 연출로 극대화된 아픔을 표현했다. 특히 여러 번의 재편곡과 수차례의 재녹음 과정을 통해 곡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며 드림캐쳐의 '악몽' 스토리의 대미를 장식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