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듣는 밴드 ‘더 이스트라이트(TheEastLight.)’, 두 번째 Mini Album [설레임] 발매!
장르를 불문하고 개성 넘치는 음악을 들려주는, 밴드 더 이스트라이트(TheEastLight.)가 두 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왔다.
Second EP [설레임]에는 신곡 4곡과 기 발매곡 4곡으로, 다채로운 장르의 총 8곡이 수록되어 있다. 더 이스트라이트다운 Standard한 밴드 스타일의 곡부터,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EDM POP, 최근 뮤지션들 사이에서 서서히 유행하기 시작하는 Disco뿐 아니라 Acoustic Pop, Hip Hop 장르의 곡들까지 포함되어 있어, 그동안 다양한 장르를 성공적으로 섭렵했던 더 이스트라이트의 음악적 패기를 보여준다.
이번 앨범에서 보컬 이은성, 정사강, 이우진은 더욱 감성적인 음색과 목소리로 돌아왔으며, 드러머 이석철군의 디제잉 실력으로 더욱 풍성해진 EDM 기반의 곡들이 특히 눈에 띈다. 더불어 최근 기타 연주뿐 아니라 수준 높은 작사·작곡 실력까지 입증하고 있는 김준욱의 음악적 테크닉과, 각 음원의 특성과 장르에 맞는 스타일로 해석, 자연스레 어우러지는 이승현의 화려한 코드웍이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준다.
평균연령 17세인 더 이스트라이트가 데뷔 때부터 꾸준히 견지해온 독보적 음악성과 매력을 차곡히 담아낸 이번 앨범은, 그들만의 세련되고 깊이 있는 사운드를 통해 팬들을 설레게 할 뿐 아니라, 앞으로의 발전과 행보에 더욱 기대를 모으게 한다.
[Track Review]
1. 설레임
Title 곡인 설레임은 라틴 풍의 리듬과 트로피컬 사운드가 만들어낸 시원한 반주에, 보컬들 특유의 감각적 음색으로 풀어낸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설렘을 표현한 가사가, 리스너로 하여금 사랑의 설렘을 느끼게 해주는 노래다.
2. Never Thought (I’d Fall In Love)
중독성 있는 일렉 기타 Riff와 귀에 박히는 기분 좋은 후렴 멜로디가 매력적인 Rock 곡이다. 상상 속에서만 존재할 것 같은 완벽한 이성이 자신의 여자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담은 가사와 동빛이들 특유의 귀여움이 잘 묻어 나오는 곡이다.
3. Let Me Stay With You
EDM 기반으로 만들어진 Pop 곡으로 세련되고 풍성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이전의 상큼하고 발랄한 Track들과는 다르게 항상 곁에 있는 이성 친구와 연인 관계로 더 가까워지고 싶은 진솔함이 가미된 가사를, R&B 스타일의 멜로디와 섬세한 감성적 음색으로 완성했다.
4. Never Let Go
EDM의 하위 Future Bass 장르의 곡이며 기타 김준욱이 작사, 작곡, 편곡뿐 아니라, Vocal로도 참여하여 제작되었다. 사랑하는 사람을 놓치고 싶지 않다는 애절한 가사가, 더 이스트라이트 보컬들의 그루비한 사운드를 통해 몰입감 있게 오버랩된다.
5. 넌 괜찮니
Hip Hop 장르의 곡으로, 이전의 밝고 긍정적인 가사들과는 달리, 이별의 아쉬움과 슬픔을 오롯이 녹여낸 가사를 느낄 수 있다. 이은성의 감미로운 목소리에 정사강, 이우진의 감성 짙은 랩핑이 어우러지는 그들만의 서정적인 멜로디가 더욱 감성을 자극한다.
6. 레알 남자
‘레알 남자 (Real Man)’는 1970~80년대 유행했던 Funk에서 파생된, 신나고 경쾌한 리듬이 특징인 디스코 곡으로, 연상의 누나를 좋아하는 10대의 귀여운 질투심과, 좋아하는 여자를 사로잡겠다는 특별한 가사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7. Don’t Stop
더 이스트라이트의 멤버들이 음악을 하면서, “지치고 힘들 때도 멈추지 않고 꿈을 향해 달려 가겠다”는 각오를 표현한 곡으로, 더 이스트라이트 특유의 강렬한 밴드 사운드와 세명의 보컬들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완성된 Rock 곡이다
8. 발렌타인 데이
달콤하고 담백한 감각을 담아낸 어쿠스틱 팝 장르의 곡으로, 그들만의 달콤한 감성과 귀여운 가사를 보여준다. 특히, 멤버 김준욱이 직접 작·편곡에 참여함으로써, 심플하고 어쿠스틱한 느낌으로 이성에게 고백하는 풋풋한 모습이 더해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