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지배자’ 레드벨벳이 여름 미니앨범 ‘Summer Magic’으로 화려하게 컴백한다.
이번 앨범에는 에너지 넘치는 초강력 서머송 ‘Power Up’을 비롯한 신곡 6곡과 보너스 트랙까지 총 7트랙이 수록, 레드벨벳 특유의 상큼발랄한 매력과 청량감 넘치는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어,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레드벨벳은 작년 여름 ‘빨간 맛 (Red Flavor)’으로 각종 음악 차트를 휩쓸며 ‘2017 최고 서머퀸’에 등극함은 물론, 지난 1월 발표한 정규 2집 리패키지 타이틀 곡 ‘Bad Boy’도 국내 각종 음원, 음반 차트 1위,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16개 지역 1위, 중국 샤미뮤직 종합 차트 1위, 대만, 홍콩, 싱가포르 KKBOX 한국음악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퍼펙트 히트 행진을 이어가 가요계 대세 걸그룹다운 면모를 입증한 만큼, 이번 컴백에 이목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무더위를 날려버릴 초강력 서머송! 타이틀 곡 ‘Power Up’!
이번 타이틀 곡 ‘Power Up’은 통통 튀는 8비트 게임 소스와 귀여운 훅이 매력적인 중독성 강한 업템포 팝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신나게 놀고 에너지를 얻으면 일도 신나게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으며, 여름 휴가를 떠나는 순간의 설렘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특히, ‘Power Up’에 대해 예리는 “더위에 지친 여러분을 위해 힘을 드리고 싶어 준비한 곡이니 듣고 힘내셨으면 좋겠다”, 조이는 “가족이나 친구와 여행 갈 때 차 안에서 듣기 좋은 곡”, 슬기는 “제목처럼 무더운 여름에 힘이 날 수 있게 해주는 곡”이라고 소개했으며, 웬디는 “들으면 들을수록 기분이 좋아지고, 부르면 부를수록 즐거워진다”, 아이린은 “게임 음악 같은 비트를 느낄 수 있어 귀엽고, 반복되는 훅이 중독적이다”라고 언급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또한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With You)’는 곡 전반을 아우르는 여름 감성과 가사에서 느껴지는 겨울 감성을 모두 느낄 수 있는 흥겨운 분위기의 R&B 팝 곡으로, 슬기는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라는 가사가 들어가 있어서 더운 여름에 마음이 시원해지는 느낌이 든다”고 설명했으며, 정글 속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다채로운 사운드가 인상적인 ‘Mr. E’는 미스터리해서 더욱 끌리는 미지의 상대에게 마법처럼 끌리는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예리는 “동물 소리가 삽입되어 곡을 들을 때마다 사파리에 온 듯한 기분이 든다. 이 곡을 들으시며 그런 분위기를 느껴보셨으면 좋겠다”고 소개해 눈길을 끈다.
더불어 힙합 그루브가 진하게 느껴지는 뉴질스윙 장르의 ‘Mosquito’는 계속해서 관심을 드러내는 상대방이 마치 모기처럼 성가시게 느껴진다는 가사가 재미를 선사, 웬디는 “듣자마자 모기가 연상될 정도로 재미있어서 여름에 정말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표현했으며, ‘Hit That Drum’은 남미의 정열적인 삼바 축제를 연상시키는 곡으로, 조이는 “삼바 리듬을 만날 수 있어 신선하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곡이다. 곡의 음역대가 높은 편이어서 레드벨벳의 시원시원한 보컬도 감상할 수 있다”고 언급해 궁금증을 더한다.
아울러 ‘Blue Lemonade’는 청량한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팝 댄스 곡으로, 감각적인 가사가 돋보이며, 아이린은 “코러스 부분이 깜찍해서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곡이다. 블루레모네이드에서 연상되는 시원상큼한 느낌을 만날 수 있어 여름에 잘 어울린다”고 소개해 기대를 모은다.
게다가 이번 앨범에는 전 세계 팬들을 위해 보너스 트랙으로 레드벨벳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 곡 ‘Bad Boy’의 영어 버전을 수록, 레드벨벳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총 7트랙을 담아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Album Review
01. Power Up
Korean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Moonshine / Ellen Berg / Cazzi Opeia
Arranged by Moonshine
타이틀 곡 ‘Power Up’은 통통 튀는 8비트 게임 소스와 귀여운 챈팅 훅이 돋보이는 중독성 있는 업템포 팝 댄스곡으로, 작년 11월 발표된 레드벨벳 정규 2집 타이틀 곡 ‘피카부 (Peek-A-Boo)’ 작곡팀과 히트메이커 켄지(Kenzie)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췄다. 가사에는 신나게 놀고 에너지를 얻으면 일도 신나게 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아, 여름 휴가를 떠나는 순간의 설렘을 고스란히 느끼기에 충분하다.
02.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With You)
Korean Lyrics by 1월 8일, 송캐럿 (Jam Factory)
Composed by Nermin Harambasic / Anne Judith Wik / 최진석 / Hugo Solis / Gionata Caracciolo
Arranged by Nermin Harambasic / Hugo Solis / 최진석 / Anne Judith Wik
시원한 플럭 신스 사운드와 뭄바톤 리듬이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R&B 팝 곡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With You)’는 크리스마스 소원을 빌듯이, 앞으로의 여름에도 사랑하는 사람과 계속 함께하고 싶다는 예쁜 가사를 레드벨벳의 부드러운 보컬로 표현, 여름과 겨울 두 계절의 풍경과 설레는 감성을 모두 느낄 수 있다. 유명 캐롤 ‘징글벨’과 ‘울면 안 돼’를 차용한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03. Mr. E
Korean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Trinity / Kenzie / Courtney Woolsey
Arranged by Trinity
다양한 동물 소리와 레게톤의 콩가 사운드 등 정글 속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다채로운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미스터리해서 더욱 끌리는 미지의 상대에게 마법처럼 끌리는 이야기를 담았다. ‘신비로운 그 (Mystery Mr. E)’라는 비슷한 발음을 활용한 재미있는 가사와 계속 변화하는 멜로디 라인이 곡의 생기발랄함을 더해 듣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04. Mosquito
Korean Lyrics by 서지음
Composed by Teddy Riley / 이현승 / DOM / Daniel “Obi” Klein / Ylva Dimberg
Arranged by Teddy Riley
힙합 그루브가 진하게 느껴지는 뉴질스윙 장르의 ‘Mosquito’는 마이클 잭슨의 프로듀서로 유명한 테디 라일리(Teddy Riley)와 레드벨벳의 다양한 곡 작업에 참여한 탑 프로듀서 다니엘 오비 클레인(Daniel “Obi” Klein)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풍성한 화음, 웅장한 킥과 벨 사운드가 돋보이며, 계속해서 관심을 드러내는 상대방이 마치 모기처럼 성가시게 느껴진다는 내용의 가사가 재미를 준다.
05. Hit That Drum
Korean Lyrics by Misfit
Composed & Arranged by Ronny Svendsen / Nermin Harambasic / Anne Judith Wik / Blair MacKichan
삼바 리듬의 빅 드럼과 시원한 브라스 사운드, 심장 박동처럼 울리는 베이스 라인이 잘 어우러져 남미의 정열적인 삼바 축제를 연상시키는 곡으로, 재치있는 가사와 레드벨벳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이 어우러져 즐거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06. Blue Lemonade
Korean Lyrics by 서지음
Composed by 이주형, NOPARI (MonoTree) / Cazzi Opeia
Arranged by NOPARI (MonoTree)
어반 팝 장르의 댄스 곡 ‘Blue Lemonade’는 리드미컬한 신스 베이스와 위트있는 소스들이 어우러져 청량한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너와 나를 각각 하얀 파도와 푸른 바다로 표현, 사랑하는 이를 알아가고 서로 닮아가는 과정을 블루레모네이드에 비유한 감각적인 가사가 돋보인다.
07. (Bonus Track) Bad Boy (English Ver.)
Lyrics by Whitney Phillips
Composed by The Stereotypes / Maxx Song / Whitney Phillips
Additional Composed by Yoo, Young Jin
Arranged by The Stereotypes
레드벨벳 정규 2집 리패키지 타이틀 곡 ‘Bad Boy’의 영어 버전으로, 나쁜 남자를 대하는 여자의 모습을 도도하고 쿨하게 표현한 영어 가사가 인상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