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보적인 컨셉 요정 오마이걸이 여섯 번째 미니 앨범 “불꽃놀이”로 8개월 만에 완전체로 화려하게 돌아온다.
나만 간직하고 있던 꿈의 비밀정원으로 초대했던 오마이걸이 이번에는 하늘 정원으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까만 하늘을 수놓은 불꽃놀이처럼 소녀들의 추억들이 2018년 9월 가을 하늘에 불꽃들의 향연으로 아름답게 피어난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불꽃놀이”는 까만 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로 기억되는 소녀들의 추억을 담은 곡으로 오마이걸의 전작 "비밀정원"을 작업했던 작곡가 스티븐리와 샤이니, 보아, 소녀시대의 곡을 작업했던 스웨덴 히트작곡가 캐롤라인 거스타브슨 (Caroline Gustavsson)이 다시한 번 완성시킨 곡이다. 소녀들이 간직하고 있던 기억들을 행복, 설렘, 애절함, 기다림 등의 다양한 감정으로 풀어냈으며 다이나믹하고도 아름다운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특히 이 노래의 가사처럼 눈을 감으면 마치 마법처럼 시작되는 가슴 벅찬 감동과 함께 역동적인 비트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어쿠스틱 언플러그드 악기의 밸런스가 오마이걸의 감성적인 보컬과 어우러져 다이내믹하고 유니버셜한 색깔로 표현해 눈길을 모은다.
이 밖에도 국내외 히트 작가들이 참여한 “메아리”, “Twilight”, “Illusion”, “우리 이야기” 등 총 다섯 개의 트랙으로 구성해 앨범의 완성도를 더했으며, 한층 깊어진 음악 색채로 가요계를 또 다시 매료시킬 전망이다.또한 전작 ‘Closer’의 별자리, ‘Windy Day’속 들판의 바람, ‘비밀정원’의 꽃처럼 다양한 포메이션 변화와 화려한 구성, 그리고 우아한 안무들로 신비롭게 표현한 만큼 이번 “불꽃놀이”에서도 오마이걸만의 독보적이고 화려한 퍼포먼스로 9월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마이걸은 신곡 “불꽃놀이”의 제목처럼 불꽃의 대형 변화와 함께 노래의 주요한 키워드인 추억을 회상시키듯 오마이걸이 데뷔한 달의 추억을 엿볼 수 있도록 별자리를 그려낸 퍼포먼스, 팬들을 향한 특별한 오마이걸의 사랑을 담은 메시지까지 그 안에 숨겨져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마치 기억 하나, 하나가 큐브를 맞춰 나가듯 오마이걸이 만들어낸 깊은 밤하늘 속 하늘정원에는 과연 어떤 이야기들이 숨겨져 있을지 소녀들의 기억 속으로 들어가 보자.
1. 불꽃놀이 (Remember Me)
까만 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로 기억되는 소녀들의 추억을 담은 곡으로 오마이걸의 전작 "비밀정원"을 작업했던 작곡가 스티븐리와 샤이니, 보아, 소녀시대의 곡을 작업했던 스웨덴 히트작곡가 캐롤라인 거스타브슨 (Caroline Gustavsson)이 다시 한 번 완성시킨 곡이다. 소녀들이 간직하고 있던 기억들을 행복, 설렘, 애절함, 기다림 등의 다양한 감정으로 풀어냈으며 다이나믹하고도 아름다운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또한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어쿠스틱 언플러그드 악기의 밸런스가 오마이걸의 감성적인 보컬과 어우러져 다이내믹하고 유니버셜한 색깔로 표현하여 눈길을 모은다.
2. 메아리
통통 튀는 드럼 비트위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미디움 템포의 댄스 팝 곡으로, 힙합 비트의 반전 있는 프리 코러스와 감성적인 멜로디의 코러스까지 맴버들의 다채로운 매력이 느껴지는 노래다. 사랑이란 모험과도 같다며 상대방을 좋아하는 자신의 감정을 마치 산을 오르며 느끼는 감정들로 비유한 재기발랄한 귀여운 가사들이 듣는 재미를 더한다.
3. Twilight
Urban House기반에 경쾌한 이디엠 사운드를 만들어 작업한 곡으로 신스 베이스 라인의 부드러우면서도 펀치감 있는 사운드와 라인이 곡의 세련되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다. 사랑에 빠져버린 자신의 감정을 마치 유령이 벽을 넘어 자신의 마음 속으로 들어온 것만 같다고 엉뚱한 상상을 하는 소녀의 이야기는 마치 동화와도 같은 판타지한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있으며, 오마이걸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보이스가 어우러지며 곡의 입체적인 느낌을 더하고 있다.
4. Illusion
오마이걸의 감미로운 보컬과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노래로 따뜻한 사운드의 미드템포 발라드곡이다. Illusion이라는 곡의 제목처럼 사랑이란 서로가 함께 꿈을 나눠 가지는 것으로 보면서도 믿기 힘든 놀라운 일이라고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신디사이저 비트, 풍부한 하모니 그리고 웅장한 드럼 사운드가 포함된 노래로 오마이걸 특유의 소녀적인 풍부한 감성과 아름다운 멜로디가 돋보인다.
5. 우리 이야기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로서 서정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기타 아르페지오와 스트링이 어우러지면서 따뜻한 감성이 더해져 멤버들의 보컬을 더욱 빛나게 한다. 너와 나, 그리고 우리의 이야기를 수줍은 소녀의 고백을 하는 순수한 마음이 담겨진 노래로 가사 속에 감추어진 우리의 발자취를 찾아보는 것도 이 곡의 숨은 재미가 아닐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