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OUM(라붐)1st ALBUM [Two Of Us] 타이틀 곡“Firework (불꽃놀이)”
라붐이 오는 9월 19일 오후 6시 데뷔 후 첫 정규 앨범[Two Of Us]를 발매한다.
라붐(LABOUM)의 첫 정규 앨범[Two Of Us]는 총 10트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소녀에서 성숙한 여인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라붐의 기존 성숙미에 파워풀하면서 화려함까지 더해 라붐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앨범이다. 데뷔 후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 곡 ‘Firework’는 라붐의 멤버 소연이 작사에 참여했으며, 이전부터 라붐과 음악적 호흡을 계속 맞춰 왔던 “Iconic Sounds”가 프로듀싱을 맡아 탄생시킨 곡이다. 또한, 남녀 간의 사랑을 화려하게 타오르는 불꽃놀이에 빗대 표현했으며, 스페니쉬 기타가 멜로디의 주를 이루는 라틴스타일 팝 곡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멤버들의 모습과 파워풀한 가창력까지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타이틀 곡뿐 아니라 이번 앨범은 데뷔 이후 첫 정규 앨범이라는 의미 있는 뜻을 담아 수록된 모든 곡들에 라붐 멤버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멤버들 개개인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솔로 곡까지 수록되어 있어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리더 유정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3번 째 트랙’잡아줄게’는 ‘빛이 되어줘’에 이은 두 번째 팬 송이며, ‘빛이 되어줘’의 연장선에 있는 것처럼 라붐 노래제목이 들어간 가사가 포인트인 곡이다. 또, 소연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Satellite’는 따뜻하면서도 청량한 멜로디가 주를 이뤄 멤버들의 목소리와 어우러진 단체 곡 2곡이 실려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유정의 애절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이별 앞에서’, 소연의 파워풀한 가창력이 돋보이는’Two Of Us’, 데뷔 후 첫 솔로 곡을 담은 ZN의 시티 팝 장르’사실 이 얘기는 비밀인데’와 해인의 허스키한 목소리가 잘 어울리는’HUSH’, 막내 솔빈의 풋풋하면서도 아련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일기’까지 직접 참여한 솔로 곡들이 수록되어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소녀에서 성숙한 여인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라붐이 데뷔 후 첫 정규 앨범[Two Of Us]를 통해 화려한 비주얼 뿐만 아니라 성숙해진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줄 모습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트랙리스트]
01. INTRO 작곡: Unkwn code / 편곡: Unkwn code
02. Firework (불꽃놀이) title 작곡: Maxx Song, 빨간머리앤 & Secret Weapon / 작사: 소연, 김태성 / 편곡: Secret Weapon 데뷔 후 첫 정규앨범의 타이틀 곡 ‘Firework’는 라붐의 멤버 소연이 작사에 참여했으며, 이전부터 라붐과 음악적 호흡을 계속 맞춰 왔던 “Iconic Sounds”가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이전앨범에서 보여줬던 고혹적인 성숙미에 파워풀함까지 더해 기존 발매되었던 곡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03. 잡아줄게 (You're the light) 작곡: 유정, Unkwn code / 작사: 유정 / 편곡: Unkwn code 라붐의 수록 곡’잡아줄게’는 리더 유정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일상에 지쳐있을지 모를 팬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 만든 두 번째 팬 송이다. ’잡아줄게는은 첫 번째 팬 송인 'MISS THIS KISS'앨범의 '빛이 되어줘'의 연장선 상의 가사가 포인트인 곡으로 통통 튀는 분위기와 듣기만 해도 어깨가 들썩여지는 신나는 리듬이 귀를 사로잡는다. 이제는 '너는 나의 빛이야' 라는 뜻의 ‘Be the light’이라는 반복되는 가사와 멜로디가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또 이전 ‘빛이 되어줘’처럼 랩 가사에 라붐의 노래 제목이 들어가는 포인트도 이어받아, 이번에도 그 이후 활동 곡 제목들이 들어가 있어 들으면서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04. Satellite 작곡: SWIN LEE, 서로 / 작사: 소연, SWIN LEE, 서로 / 편곡: SWIN LEE, 정구현 ‘Satellite’은 소연이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따뜻하고 청량한 분위기의 멜로디에 멤버들의 목소리가 곡의 분위기를 살려주고 있다. ‘I’ll be your satellite’라는 가사와 멜로디가 반복되어 리스너들에게 중독성을 이끌며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05. 이별 앞에서 (stay there..) 작곡: 유정, Minjur / 작사: 유정 / 편곡: Minjur ‘이별 앞에서’는 라붐의 리더 유정의 첫 솔로 곡으로 유정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이별 앞에서’는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연인과 헤어져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어, 행복했던 과거를 회상하며 앞으로 다가올 이별을 가슴 아프게 슬퍼하는 애절한 곡이다. 서정적이고 아련한 가사와 유정의 감성적이고 애틋한 목소리가 만나 곡의 분위기를 더욱 더 살려주고 있다.
06. Two Of Us 작곡: 소연, Unkwn code / 작사: 소연 / 편곡: Unkwn code ‘Two Of Us’는 소연의 솔로 곡으로 이 곡 또한 소연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소연의 ‘Two Of Us’는 확실치 않은 애매함은 버리고 온 마음을 다해 사랑하길 바라는 여자의 심리를 담은 곡이다. 소연의 파워풀하면서 무더운 날씨에 어울리는 시원한 고음이 포인트이며 퓨처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곡으로 중독성 있는 리듬과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07. 사실 이 얘기는 비밀인데 (Actually, this is a secret) 작곡: SWIN LEE, 진예 / 작사: 진예 / 편곡: SWIN LEE, 정구현 ‘사실 이 얘기는 비밀인데'는 지엔의 데뷔 후 첫 솔로 곡이자 지엔이 작사, 작곡에 처음 참여한 곡이다. ‘사실 이 얘기는 비밀인데'는 뭐든지 잘 해야 하는 부담감과 자신을 항상 가꿔야 한다고 느끼는 당연함, 잘 쉬지 못하고 제대로 쉬는 법을 모르는 요즘 사람들과 자신의 이야기를 가사와 멜로디로 풀어 표현한 곡이다. 또, 이 곡은 시티팝 장르로 공감대를 불러일으키는 가사를 통해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곡이다.
08. HUSH 작곡: 서로, SWIN LEE / 작사: 해인, 서로, SWIN LEE / 편곡: SWIN LEE, 서로 ‘HUSH’는 해인의 데뷔 후 첫 솔로 곡이자 처음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퓨쳐 베이스 기반의 팝 곡이다. 해인의 허스키하면서도 꾸밈없는 목소리가 곡의 멜로디와 어우러져 곡의 분위기를 살려주고 있으며 팀 내에서 끼를 담당하며 섹시한 이미지를 잘 소화하는 해인에게 딱 어울리는 곡이라고 할 수 있다.
09. 일기 (Diary) 작곡: 솔빈, SWIN LEE / 작사: 솔빈 / 편곡: SWIN LEE, 추보경 ‘일기’는 솔빈의 솔로 곡으로 이 곡 또한 솔빈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일기’ 섬세한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감성적이고 애절한 멜로디에 솔빈 특유의 풋풋하면서도 아련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솔빈의 솔로 곡 ‘일기’는 연인들이 사랑하며 느낀 감정들을 처음 만난 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느낀 감정들을 일기로 기록해놓은 듯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행복했던 때를 기억하는 아름다운 감정과 헤어짐의 아픔이 공존하는 발라드 곡이다. 이 곡의 가사를 통해 ‘주변에 누군가도 이러한 이야기를 갖고 있을 수 있는 공감이 가는 이야기’를 표현한 곡이다라고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