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걸그룹 ‘Apink(에이핑크)’가 세 번째 정규 앨범 【Pink Revolution】을 발매한다.
‘NoNoNo’, ‘Mr. Chu’, ‘LUV’, ‘Remember’를 연속으로 히트시키며 대체 불가능한 청순돌로 자리를 확고히 한 에이핑크가 1년 2개월의 긴 공백기를 뒤로하고 국내 팬들의 곁으로 돌아온다. 이번 앨범 【Pink Revolution】에는 ‘블랙아이드필승’, ‘신사동호랭이’, ‘범이낭이’, ‘ZigZagNote’, ‘Dsign Music’ 등 국내외 최고의 작가진들과의 작업을 통해 다양한 장르와 컨셉을 시도하며 에이핑크만의 청순하고 순수한 매력과 음악적 퀄리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 블랙아이드필승과의 설렘 가득한 첫 호흡 ‘내가 설렐 수 있게’
- 국내외 최고의 작가진들과 다양한 장르와 컨셉 시도!
- 음악적 성장과 변화를 보여주는 총 9곡의 Pink Pop(핑크팝)수록!
세 번째 정규 앨범 타이틀곡 【내가 설렐 수 있게】는 씨스타 ‘I like that’, 미쓰에이 ‘다른 남자 말고 너’, 트와이스 ‘Cheer up’ 등 수많은 히트곡을 이끌었던 명불허전 최고의 프로듀싱팀 ‘블랙아이드필승’의 작품으로, 블랙아이드필승과 에이핑크가 첫 호흡을 맞춘 곡이라는 점에서 공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음악적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에이핑크를 느껴볼 수 있는 이번 타이틀곡은 힙합 리듬이 가미된 미디엄 템포의 알앤비 댄스 장르이며 연인을 향한 가슴 벅찬 설렘의 메시지를 수채화 같은 투명하고 맑은 가사와 멜로디로 표현한 작품이다. 【내가 설렐 수 있게】는 도시의 불빛에 가려진 밤하늘의 별처럼 아름다운 기타 선율을 바탕으로 하여, 지친 하루의 끝을 따스하게 감싸주는 에이핑크만의 감성적인 보컬을 감상 할 수 있는 명곡이 될 것이다.
타이틀곡 외에도 리스너에게 긍정 에너지와 행복을 전하는 ‘Oh Yes’가 수록되어 있고 사랑의 설렘을 진솔하게 표현한 ‘Boom Pow Love’로 지금까지 보여줬던 에이핑크의 스타일과는 전혀 다른 음악을 만나볼 수 있으며, 순수했던 어린 날의 사랑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요정 팅커벨의 시선을 통해 그려낸 ‘Fairy’와 웨스턴 팝 느낌의 곡을 에이핑크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Drummer Boy’, 멤버들을 향한 리더 박초롱의 진심 어린 마음이 깃든 ‘To. Us’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청아한 목소리와 담백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어쿠스틱 팝 ‘Ding Dong’, 일본에서 발표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Brand New Days’를 한국어 버전으로 재구성한 ‘Catch me’와 데뷔 5주년을 기념하여 발표되었던 ‘네가 손짓해주면’까지 에이핑크의 눈부신 성장과 변화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총 9곡의 Pink Pop(핑크팝)을 담았다.
2011년 ‘몰라요’로 데뷔하며 그들만의 맑고 따뜻한 에너지로 수줍은 설렘을 전하던 어린 소녀들은 어느새 성숙한 여인으로 성장했다. 특히, 음악적으로 성숙해진 모습 보여주기 위한 열정과 긴 시간 고민의 흔적이 녹아있는 이번 앨범 【Pink Revolution】은 에이핑크의 음악적 가능성을 발견하고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 웰메이드 앨범으로 남을 것이다.
[Track Review]
01_내가 설렐 수 있게
Lyrics, Composed by 블랙아이드필승
Arranged by 라도
‘블랙아이드필승’과 에이핑크의 첫 호흡으로 선보이는 ‘내가 설렐 수 있게’는 음악적으로 한층 더 성숙해진 에이핑크를 느껴볼 수 있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이다. 힙합 리듬이 가미된 미디엄 템포의 알앤비 댄스 장르이며 연인을 향한 가슴 벅찬 설렘의 메시지를 수채화 같은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로 표현한 곡이다.
02_Oh Yes
Lyrics, Composed by 범이낭이
Arranged by 신사동호랭이
‘Oh Yes’는 히트곡 메이커 작곡가 ‘신사동호랭이’와 ‘범이낭이’의 작품으로, 곡명 ‘Oh Yes’에서부터 느껴지듯 삶에 지친 모든 리스너들에게 긍정의 에너지와 행복을 전하는 댄스 곡이다. 에이핑크 멤버들이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아 가사로 풀어내었으며,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않아도 괜찮다, 항상 곁을 지켜줘서 고맙다.’는 얘기를 전한다. 전체적인 곡의 밝은 느낌과는 반대로 진솔하고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반전 매력을 느껴보는 것이 이 곡의 감상 포인트이다.
03_Boom Pow Love
Lyrics by 범이낭이, 장혜원
Composed by 최진석, Anne Judith Wik, Nermin Harambasic, Hayley Aitken, Remee Jackson
Arranged by 최진석(Dsign Music)
‘Boom Pow Love’은 프로덕션팀 Dsign Music(디자인 뮤직) 작가진들이 주축이 되어 에이핑크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위해 심혈을 기울인 작품으로, 매년 덴마크 Aarhus에서 개최되고 있는 송 캠프 Aarhus Calling에서 작업되었다. R&B 및 Soul을 기반한 팝 댄스 장르의 곡으로, 항상 같은 시간에 카페를 오는 남성을 보고 설레는 아르바이트생의 이야기를 ‘범이낭이’와 작사가 ‘장혜원’이 감각적인 가사로 풀어내며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에이핑크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다.
04_Fairy
Lyrics by 장연정
Composed, Arranged by 검은띠뮤직 (B.B.M)
아름답고 부드러운 선율의 피아노와 스트링 사운드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 ‘Fairy’는 god의 ‘네가 할 일’, 지아의 ‘가끔’, 허각 ‘그리워합니다’ 등을 작곡한 검은띠뮤직과 A.O.A의 ‘good luck’과 구구단의 ’Wonderland’ 등을 작사했던 작사가 장연정의 작품이다. 어른이 되어버린 모습을 아쉬워하며 순수했던 어린 날의 사랑을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마음을 요정(fairy) 팅커벨의 맑고 순수한 시선을 통해 그려냈다.
05_Drummer Boy
Lyrics by 이우민 “collapsedone”, Mayu Wakisaka
Composed by 이우민 “collapsedone”, Mayu Wakisaka
Arranged by 이우민 “collapsedone”
자신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이성을 ‘Drummer Boy’로 앙증맞게 표현한 이 곡은 도입부부터 리스너들의 두 귀를 사로잡는 유니크한 크로매틱 멜로디, 파워풀한 드럼비트와 치어리딩을 연상케 하는 챈팅 등 웨스턴 팝 느낌의 곡을 에이핑크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재해석했으며, 음악 곳곳에 녹아있는 멤버들의 색다른 매력들을 찾아 듣는 것이 이 곡의 리스닝 포인트 중 하나이다.
06_To. Us
Lyrics by 박초롱
Composed by 장정석, 윤종성, Ayaka Miyake
Arranged by 장정석, 윤종성 for Hitfire Production
에이핑크 리더 박초롱이 멤버들에게 전하는 편지 형식으로 작사한 ‘To. Us’는 EP 사운드를 베이스로 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의 감성적인 라인과 악기들의 잔잔한 진행 사이로 진심 어린 가사가 아우러져 아련한 느낌을 전해주고 있다. 함께 걸어왔던 시간들을 소중한 추억으로 만들어준 멤버들에 대한 고마움과 앞으로도 함께하고픈 간절함이 녹아있는 아름다운 곡으로 지금까지의 에이핑크의 발자취를 되새기며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팬들과 멤버들에게 의미 있는 작품이 될 것이다.
07_Ding Dong
Lyrics by ZigZagNote, 강명신, 노는어린이
Composed, Arranged by ZigZagNote, 강명신
‘Ding Dong’은 ZigZagNote, 강명신, 노는어린이가 의기투합하여 선보이는 어쿠스틱 팝 곡으로 포리듬으로만 구성된 진솔하고 담백한 사운드에 특유의 바운스가 인상적인 트랙이다. 에이핑크의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사랑하는 연인 앞에 선 수줍은 소녀의 설렘을 그윽하게 담아내며 듣는 이로 하여금 저절로 입가에 미소가 번지게 만든다.
08_Catch me
Lyrics, Composed, Arranged by 범이낭이
‘Catch me’는 5번째 일본 싱글 타이틀곡이었던 동시에 일본 애니메이션 「リルリルフェアリル〜妖精のドア〜」 의 OST로 일본 현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Brand New Days’를 한국어 버전으로 재구성한 댄스 곡이다. 에이핑크와 최고의 캐미스트리를 자랑하는 범이낭이의 작품으로서 대체 불가능한 에이핑크만의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을 가득 담아 리스너에게 즐거움을 전한다.
09_네가 손짓해주면
Lyrics by 김진환, 박초롱
Composed, Arranged by 김진환
에이핑크 데뷔 5주년을 기념하여 발표되었던 ‘네가 손짓해주면’은 에이핑크로서는 최초로 시도하는 모던락적인 요소가 가미된 팝 사운드에 세련된 멜로디를 입힌 미디엄 템포의 곡이며 작곡가 ‘김진환’의 곡에 에이핑크의 리더 ‘박초롱’의 진심 어린 노랫말이 어우러져 오랜 시간 동안 곁을 지켜주고 응원을 보내준 팬들을 위해 순수한 사랑과 감동적인 메시지를 담아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