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꾸고 있는 것만 같은 설레는 가사와 멜로디, 달달한 감성으로 가득 채워진 미니 앨범. 싱어송라이터 김지수가 따스한 봄의 햇살과 함께 [A dream]으로 돌아왔다.
털털한 상남자에서 꽃미남으로 새로운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 김지수의 이번 미니 앨범 [A dream]은 ‘봄의 시작’을 컨셉으로 설렘 가득하지만 때로는 쓸쓸한 사랑의 감정들을 오롯이 담아냈다.
[A dream]은 상쾌한 봄의 분위기를 담은 ‘Will Be 봄’, ‘Dream All Day,’ ‘Hello, stranger’ 3곡과 감성적인 봄의 새벽을 그린 ‘DUST’, ‘미열’ 2곡, 총 5곡의 트랙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미니 앨범에는 2014년 9월, 감성 발라드 앨범 [Sensitive A.M]을 프로듀싱 한 이택승 작곡가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며, 김지수 특유의 섬세하고 한층 성숙해진 감성을 녹여냈다.
또한, 이번 김지수 미니 앨범 [A dream]은 타이틀곡 'Dream All Day' 뮤직비디오에 따스한 봄의 설렘을 닮은 ‘배우 박서준’과 고막 여친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세 뮤지션 ‘볼빨간사춘기의 안지영’이 주인공으로 출연하여 발매 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설렘 가득 성큼 다가온 봄, 김지수가 그리는 달콤한 한 편의 꿈 [A dream]에 흠뻑 빠져보길.
1. Will Be 봄
lyrics by 김지수 composed by 김지수 arranged by 이택승
guitar 이성렬, 김지수 cello 유지영 percussion 김지수
따스한 봄을 알리는 어쿠스틱 곡으로 기타와 첼로의 선율, 사랑스럽게 읊어내는 가사와 나른하면서도 따뜻한 음성이 봄의 시작을 알리는 것 같다. ‘Will Be 봄’, 지금 이 곡을 듣고 있는 당신도 봄일 것이다.
다가설 수도 닿을 수도 없는… 내게 아무런 반응도 없는 그녀로 인해 무너져 버리는 나의 하루. 그녀를 생각하는 마음은 너무도 커다랗지만, 그녀에게 아마 나는 먼지 같은 정도의 존재일 것이다. 덤덤하게 시작되는 3박자의 리듬 속에 편안함과 쓸쓸함이 묘하게 공존하는 DUST는 건반과 첼로가 슬픈 춤을 추는 듯 어우러지며 감성을 자극한다.
3. Dream All Day
lyrics by 김지수, 이택승 Composed by 김지수, 이택승 arranged by 이택승
piano 조현석 guitar 이성렬
예쁘다, 사랑스럽다는 표현의 끝. 하염없이 너의 동네를 걷느라 모든 시간을 빼앗겨도 너와 함께 있는 순간들은 하루 종일 꿈을 꾸고 있는 것만 같다. 바래다주고 돌아서는 길이 매일 아쉽기만 한 이런 내 마음을 너도 알까? 경쾌한 리듬과 메인 테마로 흐르는 피아노의 애드리브가 돋보이는 ‘Dream All Day’는 사랑에 빠진 남자의 모습을 설렘 가득하게 표현한 팝이다.
4. 미열
lyrics by 문스타, 이택승 composed by 이택승 arranged by 이택승
piano 조현석 cello 유지영
아주 작게 머리에 열이 오른 상태, 눈물에 뒤채여 떨리는 상태. 그 상태에서 만나는 선명한 너의 모습. 이보다 더 그리운 게 있을까? 미열은 노래 전반에 흐르는 건반과 첼로의 따뜻한 연주와 어우러지는 애틋한 감성 보이스가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간절함을 한층 부각시킨다.
5. Hello, stranger
lyrics by 이택승, 김지수 composed by 이택승 arranged by 이택승
piano 이택승 cello 유지영
길을 걷다 누군가가 너무 예뻐서 한참을 바라봤던 적, 한 번쯤 용기를 내어 말을 걸어 보고 싶었던 적이 있나요? 시간이 멈춘다면, 그때 그녀도 나를 바라본다면 얼마나 좋을까... ‘Hello, stranger’는 우연히 마주친 그녀에게 고백하고 싶은 한 남자의 달콤한 상상을 담은 재즈풍의 발라드 곡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