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감 있는 전개가 극에 치달으며, 수목드라마 1위, 시청률 고공 행진을 하고 있는 MBC 수목 미니시리즈 '군주' 의 OST '바라보기' 는 가수 허영생이 가창하였다. 허영생은 'snow prince', 'love ya'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긴 국민 아이돌 SS301 의 메인 보컬로, 드라마 보스를 지켜라 OST '지켜줄께', 발효가족 OST '입술에 맺힌 말', 막돼먹은 영애씨 OST '너는 나니까' 등 OST로도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최근에는 복면가왕, 듀엣가요제에서 연일 화제를 낳으며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바라보기, 기다리기, 사랑하기’로 반복되는 대중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기억에 남는 이번 신곡은, 감성적인 허영생의 보컬이 단연 돋보인다. 세련된 피아노연주와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어쿠스틱기타, 감미로운 보이스는 하나가 되어 듣는 이에게 아련함을 선사한다. 극중 세자 이선 (유승호) 에 대한, 화군 (윤소희) 의 짝사랑에 대한 아픔을 담고 있는 곡이다.
이 곡은 '스틸하트', '미나', '지석진' 등과 작업하며 글로벌 프로듀서로 떠오른 작곡가 '배드보스(조재윤)'와 '폴포츠', '수지 (Miss-A)', 수란 등 다양한 장르로 사랑 받고 있는 '김경범(알고보니 혼수상태야)'의 공동 작품이다.
댓글